일반 소비자고발(금융)

소비자 고발 전 필독 사항
컨슈머치는 접수된 소비자제보에 대해 해당 기관·기업·업소 등에 해결을 중재합니다.

담당 기자는 보도가치를 판단해 제보 내용과 관련 사항을 취재·분석해 기사화합니다.
제보글 작성 시 사진 또는 동영상 등 자료를 증빙할 경우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근거없는 추측이나 주장보다는 확실한 사항에 대해서 제보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문의
- 이메일 : news@consumuch.com
- 팩스 : 070-7596-2022
- 전화 : 02-508-3114

주의사항

1. 장시간 작성 시, 자동로그아웃 될 수 있으니 별도로 저장할 것을 권장합니다.
2. 제보 등록 시, 비밀번호는 향후 글 수정 시 필요하오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소비자 피해 제보 글쓰기  
제목

결제사 업데이트로 인한 결제 오류

닉네임
결제오류
등록일
2015-07-20 08:48:38
조회수
3110
첨부파일
 롯데면세점.jpg (114297 Byte)
안녕하세요

어제 롯데면세점에서 물품 구매를 위해 결제하던 중 오류가 발생해 제보합니다.
금전적인 피해를 입은 것은 아니지만
롯데면세점과 은행, 그리고 뱅크페이의 서비스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품 목록을 마친 후 결제를 하려고 결제에 대한 꽤 많은 절차를 거쳤습니다. 마지막 절차까지 순조롭게 완료했는데 에러 창이 뜨는 겁니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에러의 내용이었습니다.

"결제사 오류로 은행이체 결제에 실패했습니다. 잠시후 다시 시도해 주십시요"

잠시후는 도대체 언제며... 결제사 오류라니.... 어떤 오류인지..
그래서 3번정도 결제를 다시 진행했습니다.

3~5분 사이 간격으로 결제를 진행했는데 같은 결과였습니다.

결제 정보를 받기로 했던 이메일을 열어봤더니 뱅크페이에서 날라온 결제 승인 내역이 두건이나 있었습니다. 당황했죠. 결제사 오류로 실패했다던 금액이 두번이나 통장에서 빠져나갔다는 내용이니 말입니다.


꽤 많은 결제 절차를 반복과 두번의 결제로 답답함을 감출 수 없던 저는 롯데면세점에 연락을 했습니다만 13통의 전화에도 연결은 되지 않았습니다. 답답한 심정으로 1:1상담 페이지에 글을 남겼고 3시간이 지나서야 이메일로 답변이 왔습니다.

이 메일 주요내용은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카드사 업데이트로 인한 시스템 오류였다는 것이고, 지금은 정상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니 구매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황당합니다.
계속된 오류가 있었는데도 결제승인내역을 보낸 뱅크페이도, 업데이트를 사전에 공지 안한 은행도, 은행계좌이체에 대한 문의를 했는데 카드사 업데이트라고 답변한 롯데면세점도...
답답할 뿐입니다.

나중에 통장내역을 확인하니 두건의 결제 건에 대해서는 두건 다 취소된 상태여서 금전적 피해는 없었지만 서비스가 엉망인 것 같습니다.
작성일:2015-07-20 08:48:38 106.240.78.99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