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소비자고발(금융)

소비자 고발 전 필독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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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B생명 설계사를 고발합니다.

닉네임
해금강사랑
등록일
2019-05-14 11:10:28
조회수
120
저는 20년간 한직장에서 근무하면서 불안정한 비정규직계약으로 살아남기 위해 노력을 하였습니다.
제가 직장에서 2012년 부터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도 아니고 급여도 많은 것도 아니었지만 열심히 아이들 가르쳐서 성적을 내어 전국체전 금메달을 따면 나오는 수당을 모아 저축성 보험 4건에 가입을 하였습니다. 어느날 일면식도 없는 KDB.설계사가 제 번호(고객정보 유출)어떻게 알았는지 보험가입을 권유 하였습니다.
보험을 잘 아는 전문설계사 입장의 보험사측과 보험을 잘 모르는 계약자는 보험에 관한 정보 측면에서 해지환급금과 수익률에 관하여 자세한 설명과 저축보험과 종신보험의 차이점을 자세한 설명도 없이 자기네 상품이 좋은점으로 과대포장하여 고객을 현혹시켜서 보험을 갈아 타게 만들었습니다.
보험청약시 모집설계사가 유리한 내용만을 골라 안내하여 그 말만 믿고 가입을 했는데 사업비, 대체보험료 등으로 원 보험료가 충당됨으로써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은 보험의 중요 내용이므로 설명을 충실히 해주어야 되는데 그에대한 내용을 설계사로 부터 자세한 설명과 손실의 내용을 인지를 못하였습니다.

물론 제가 설계사의 말말 듣고 시키는 대로 사인하고 콜센터 전화오면 네 네 대답하라고 해서 다 했습니다.
하지만 사회물정도 모르는 사람한테 전화를 걸어와 상품을 권유했고 기존에 유지를 잘하고 있던 저축보험을 해약하게 만들어 막대한 손해를 입게 만들었으며 지금 매달 50만원이상의 종신변액보험도 유지하기도 해약하기도 쉽지 않은 지경에 이러러 습니다.
금강원에 민원을 넣었고 억울한 저의 심정을 기자님께 간곡히 올립니다.
이건 완전 설계사 수당위주로 설계(주보험이 높으면 수당도 많다 했습니다)가 됐다 했습니다.
또한 보장보험이 아닌 죽어야만 보장을 볼수있다 했습니다.

원금을 돌려받기는 힘든거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KDB설계사의 잘못된 점은 따끔하게 짚어 주시고 다시는 저와 같은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강력한 징계와 설계사수당을 거둬 주시기를 진심으로 호소합니다.

(자료참고)
기존에 가입했던 보험
(무) LIG빅플러스저축보험-연동형 (무 )LIG플러스파워저축보험-연동형 (무) KB가족지킴이생활보장보험 (무) KB빅플러스저축보험

KDB 설계사의 말을 듣고 갈아탄 보험( 아직도 종신보험을 2건씩 같은 것으로 가입이 되었는지 모릅니다.)
(무) KDB은퇴설계변액종신보험 (무) KDB퍼펙트플랜종신보험1종일반형 (무) KDB퍼펙트플랜종신보험1종일반형
(무) KDB은퇴설계변액종신보험 (무) 알뜰플러스 저축보험
작성일:2019-05-14 11:10:28 124.58.23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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