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이지애 기자] 대웅제약은 지난 22일 윤재승 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50여명과 청계산 9㎞ 산행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이 회사 윤재승 부회장은 지난 22일 임직원 50여명과 함께 청계산에서 2014년의 첫 정기산행 행사를 가졌으며 서초 지역 자락에서 출발해 매봉정상에 이르는 총 9km의 산행을 약3시간에 거쳐 완주했다.

대웅제약은 임직원간 소통을 강화하고 체력을 단련한다는 취지에서 매월 임직원이 함께 산에 오르는 행사인 ‘소통등산’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산행은 올해 시작한 첫 정기행사로, 대웅제약이 최근 비전으로 선포한 ‘글로벌 2020’에 대한 임직원의 염원과 의지를 확인하고 직원간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산행을 기획한 인사팀 윤영식 차장은 “소통경영의 일환으로 시작된 ‘소통등산’은 매월 소통 주제를 정해놓고 4~50여명의 직원들이 참석하는 정기행사”라며 “평소엔 말하기 힘든 애로사항이 나 혼자 해결하기 힘든 업무 고충 및 개선할 아이디어 등을 주고 받을 수 있어 임직원의 만족도가 점차 올라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앞서 21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국내 제약사 중 최다수준인 7개국의 해외법인 운영을 바탕으로 글로벌 제약약사로 도약할 것을 밝힌 바 있다.

또한 위기를 기회로 삼아 과감하게 연구개발(R&D)에 투자한 결과 신약 개발에 성공, 올 상반기 복합개량신약 ‘올로스타’와 보툴리눔톡신제제 ‘나보타’를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