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GM 그룹 내 세 번째 규모…글로벌 GM의 투자 의지를 대변

[컨슈머치 = 박종효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이 GM 그룹 내 세번째 규모로 디자인센터를 완공하고 한국지엠이 그룹 내 디자인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맡게 됐다.

25일 한국지엠은 인천 부평 본사에서 디자인센터 확장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GM 글로벌 디자인 에드 웰번 부사장을 비롯,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 사장, 금속노조 한국지엠지부 정종환 지부장 등 회사 임직원과 산업통상자원부 윤상직 장관, 한국자동차산업협회 김용근 회장, 지역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기존 7640㎡ 규모에서 1만 6640㎡로 2배 이상 확장되며 글로벌 GM 그룹 내 세 번째 규모로 완공된 새 디자인센터는 최첨단 디자인 시설을 갖추고 글로벌 차량 개발 프로그램을 위한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 디자인, 디지털 디자인과 모델링, 스튜디오 엔지니어링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 한국지엠이 부평 본사의 디자인센터를 2배 이상 확장하고 개소식을 가졌다(출처=한국지엠)

이 날 개소식에 참석한 웰번 부사장은 “한국지엠 디자인센터는 글로벌 디자인 네트워크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이해를 넘어 찬사를 받는 수준의 디자인만이 인정받는 이곳에서 GM의 미래 제품 디자인에 중요한 임무를 수행해 나가는 동시에 재능 있고 젊은 디자이너들을 발굴하고, 개발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총 투자비 400억 원을 바탕으로 완공된 새 디자인센터는 한국지엠 디자이너들이 GM의 미래 제품 디자인 전략을 더욱 발전 시킬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윤상직 장관은 “새롭게 건립된 한국지엠의 디자인센터가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지엠의 성공을 이끄는 등 고객만족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호샤 사장은 “이번 디자인센터 확장이 한국지엠의 연구 개발 역량에 대한 글로벌 GM의 투자 의지를 대변한다”며, “한국지엠이 GM의 글로벌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미래 제품의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게끔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본사 차원의 강력한 메시지” 라고 말했다.

특히, 고효율 에너지 설계와 상수도 사용 저감 설비, 친환경 냉매와 재활용 자재 적용 등 전략적인 친환경 시공으로 미국 그린빌딩위원회가 선정하는 에너지 환경 디자인 골드등급 인증(LEED: Leadership in Energy & Environmental Design)을 받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