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 삼성, LG 총 6개 제품…구매, 이용가이드도 함께 제공

[컨슈머치 = 이용석 기자] 드럼세탁기는 일반세탁기에 비해 가격이 비싸지만 다양한 세탁방식과 부가기능이 있어 소비자들의 구매가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를 위한 제품의 실질적인 구매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2014년도 스마트컨슈머의 ‘소비자톡톡’ 네 번째 평가 품목으로 드럼세탁기를 선정하고 8월 20일부터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에서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

'스마트톡톡'은 ‘스마트컨슈머’ 소비자 종합 포털에서 소비자가 자신의 구매경험을 토대로 제품에 대한 품질, 가격, A/S 등 각 항목에 대해 직접 평가하고 이를 공유하는 소비자제품 평가 코너다.

평가 대상 제품은 동부대우전자 ‘클라쎄’, 삼성전자 ‘버블샷3’, LG전자 ‘트롬’ 등 시중에서 판매중인 3개 업체의 드럼세탁기 6종이다.

평가 방법은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하여 사용 경험이 있는 드럼세탁기를 선택한 후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별점 평가 진행 후 종합의견을 기술하면 된다.

또한 드럼세탁기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 등을 통해 온누리 상품권(3만 원/20명, 1만 원권/30명)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1회(8.20 ~ 10.10), 2회(10.11 ~ 11.30)로 나누어 진행한다.

한국소비자원은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코너를 통해 소비자의 생생한 평가정보와 더불어 전문가 구매/이용 가이드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며 소비자들이 드럼세탁기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