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3개월간 '샤토 데스끌랑'의 세계 최고급 로제 와인 3종을 서비스한다고 30일 밝혔다.

 
대한항공이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은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 지방의 샤토 데스끌랑에서 만든 '가루스(Garrus) 2009', '레 끌랑(Les Clans) 2009', '위스퍼링 엔젤(Whispering Angel) 2011' 등 3종으로, 전 세계 항공사 최초로 퍼스트 클래스와 프레스티지 클래스에서 제공한다.
 
특히 이들 와인은 보르도의 와인 명문가 출신인 샤샤 리신Sacha Lichine)과 프랑스 최고의 양조 전문가인 파트릭 레옹 (Patric Leon)이 의기투합하여 2006년에 개발한 특급 로제 와인으로, 미네랄과 아로마가 풍부하고 맛이 깊어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대한항공은 '가루스 2009'는 A380 기종 중장거리 노선 퍼스트 클래스에서, '레 끌랑 2009'는 중장거리 노선 퍼스트 클래스에서, '위스퍼링 엔젤 2011'은 중장거리 노선 프레스티지 클래스에서 각각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들 와인은 세계적인 와인 전문 잡지 및 사이트에서 로제 와인 중 최고의 품질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고객들의 호응이 높을 경우 매년 여름철 기내에서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