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속형 대비 30~50% 가량의 유지비 감소할 수 있어

   
▲ 냉난방기 구매 최적기, 캐리어에어컨 에코그린 인버터 냉난방기

[컨슈머치 = 최은혜 기자] 최근 에어컨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하나의 제품으로 난방까지 해결할 수 있는 냉난방기가 에너지 고효율 제품 위주로 경제성에 편의성까지 앞세워 에어컨 대체제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전통적으로 냉방기는 특성상 겨울철이 가장 높은 우대조건으로 구매가 가능해 매장이나 온라인샵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냉난방기 역시 해가 바뀌며 신품 구매 시 2015년형 신모델을 구입할 수 있고, 구정 시즌을 막 넘기며 시중에 물량도 많이 쏟아져 구입을 서두르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점이다. 물량도 많고 조건도 우대로 구매할 수 있지만 일부 에너지효율이 높은 제품은 품절수준까지 판매량이 높아진다.

시중의 판매중인 냉난방기 가운데는 단연 '에어컨 명가'로 알려진 오텍캐리어의 에코그린 인버터 냉난방기가 인기 제품으로 손꼽힌다.

캐리어 에코그린 인버터 냉난방기는 상태를 최적으로 제어하는 ‘벡터 제어 인버터’를 채용해 국내 최고 수준의 에너지 소비효율을 자랑한다. 정속형 대비 30~50% 가량의 유지비를 감소할 수 있어 사용 시간이 긴 식당은 물론 상가, 사무실, 학교, 개인병원 등 경 상업용 공간에 적합한 멀티형 냉난방기다.

여기에 새로운 유럽 감성의 디자인으로 기존 상업용 제품의 다소 밋밋한 외관과 차별화된 세련미를 강조했으며, 디스플레이를 상부로 이동해 사용자들이 쉽게 에어컨 동작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 점과 오토셔터가 제품 내부로의 먼지 유입을 막아 청결성도 높였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깔끔해진 외관 디자인에는 터치스위치를 채용해 돌출부를 없앤 것이 큰 도움이 됐다.

캐리어에어컨 본사직영 특판샵 관계자는 "냉난방기 본연의 제품성능도 중요한 판매포인트가 되지만, 어떤 다른 경쟁력이 더해지느냐가 제품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며 "캐리어에어컨 냉난방기는 오랜 전문 기술력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가 투영돼 더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최근 시류라 할 수 있는 첨단 IT 기술력이 더해진 스마트 제어 기능이 탑재된 것이 이를 증명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캐리어 스마트 원격 제어 앱만 다운받으면 외부에서도 에어컨의 조작과 상태확인이 가능케 한다. 설치 후에는 자동설치 확인기능이 가동되어 제품 스스로 설치상태를 확인하기도 하는데, 설치가 이상이 없으면 PA(Pass), 이상이 있으면 FL(Fail)을 표시해 줘 설치오류를 사전에 방지 할 수 있다. 이 외에 수시 관리와 점검이 힘든 사업장을 위한 셀프 클리닝 자동건조 시스템도 주목되는 기능으로 꼽힌다.

캐리어에어컨은 국내 중대형 에어컨 시장에서 작년 대비 30% 이상 성장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특징이 모여진 캐리어에어컨 대형 인버터 히트펌프 에어컨의 경우 제18회 에너지위너상 녹색기기부문에 선정되어 7년 연속 수상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캐리어에어컨의 2015년형 최신 에어컨 ‘립스틱플러스’와 ‘핑거플러스’는 국내 최초로 독립 원터치 공기청정기 제습기 기능을 갖춰 1년 내내 사용 가능한 특징으로 단순히 에어컨에 제습기와 공기청정기 난방기 기능을 더한 것이 아니라 독립으로 각각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전기료 걱정이 없는 '사계절 에어컨'의 장을 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캐리어에어컨은 2015년형 출시 기념 에어컨 예약판매를 3월31일까지 실시 중에 있다.

캐리어에어컨은 캐리어2in1에어컨, 스탠드에어컨, 벽걸이에어컨, 시스템에어컨, 냉난방기, 벽걸이냉난방기, 인버터냉난방기, 사무실냉난방기, 천장형냉난방기, 히트펌프냉난방기, 와인셀러, 공기청정기 등을 취급하고 있으며 캐리어 직영 특판쇼핑몰(http://www.carrier-aircon.com) 혹은 전화 1800-2349를 통해 특별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