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백과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식약처 인증획득

   
▲ 동국제약, 마데카솔에 들어간 센텔라 정량추출물 성분 화장품‘센텔리안24’

[컨슈머치 = 김수현 기자]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을 생산해 온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은 센텔라 정량추출물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 브랜드 ‘센텔리안(CENTELLIAN) 24’를 론칭하고, 대표 제품인 ‘마데카 크림’을 선보였다.

‘센텔리안24’는 45년간 마데카솔을 생산하며 연구에 주력해 온 동국제약의 노하우가 집약된 고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다. '센텔리안'은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의 주성분이기도 한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이 함유돼 있다는 의미이며, ‘24’라는 숫자는 24세 여성 피부를 지향하며 피부를 24시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는 뜻을 동시에 함축하고 있다.

‘센텔리안24’의 핵심원료인 테카(TECA)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주는 상처치료제 마데카솔의 주성분이며, 마다가스카르 섬에 자생하는 청정원료 ‘센텔라아시아티카’의 유효성분을 동국제약의 노하우로 정량 추출한 것이다.

‘센텔리안24’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대표제품으로 출시된 ‘마데카 크림’은 테카 성분 외에도 동백꽃추출물, 겨우살이열매추출물, 개서어나무잎추출물 등 8가지 특허된 성분이 들어 있다. 이들 유효성분이 진피까지 깊숙이 작용해 피부 속부터 촘촘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특히, 정제수를 대체해 센텔라아시아티카 잎 추출액을 사용해 그 효과가 배가됐다.

해당 제품은 전문피부 임상기관인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의 임상연구를 통해, 피부콜라겐 생성을 증가시켜 줘 피부 보호막 형성 및 피부 장벽 강화 작용과,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손상을 진정시켜 주는 효과가 확인됐다. 또한 보습 효과는 물론 피부 속 조밀도 및 깊은 주름 개선과, 기미 및 색소 침착 완화 등에도 효과적이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센텔라 정량추출물(TECA)은 이미 국내외 다수의 특허 및 논문을 통해 효능과 효과를 인정받고 있는 성분으로, 고기능성 화장품 등 상품 개발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깐깐하게 선정한 원료와 동국제약의 오랜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들을 계속 출시해, 여성들의 다양하고 복잡한 피부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제약은 맑고 깨끗한 피부를 자랑하는 배우 윤정희 씨를 센텔리안24의 광고모델로 선정하고, 브랜드를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제품구성을 핸드크림, 바디크림 등 바디 라인과, 클렌징, 토너, 에센스 등 페이스 라인까지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