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미(美) 공군과 육군으로부터 잇따라 대규모 창정비 사업을 수주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최근 미 육군 헬기인 아파치 롱보우(AH-64D), 블랙호크 (UH-60), 시누크(CH-47)와 미 공군의 전투 탐색 헬기(HH-60)에 대한 창정비 사업 수주 입찰에서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올해부터 2016년까지 5년간 200여억원 규모의 창정비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미군 헬기에 대한 창정비는 대한항공이 지난 2001년 수주해서 작업을 수행한 이후 2001년 말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경쟁입찰 방식으로 발주된 사업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경쟁 입찰에서 최근 미 군용 헬기 정비사업에 진출한 국내 후발 업체와 경합을 펼쳐 정비 기술력과 품질, 납기 등 모든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사업을 수주하게 됐다.
 
이번 수주에 따라 대한항공은 미 육군의 주력 공격헬기인 아파치 롱보우 (AH-64D)를 비롯해 블랙호크 (UH-60), 시누크(CH-47) 등 미 육군 항공 전력의 핵심 헬기에 대해 창급정비 및 개조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향후 성능개량 및 수명연장 사업과 함께 야전정비 등도 함께 맡는다.
 
대한항공은 미 공군 전투탐색 헬기(HH-60)에 대해서도 4년 주기로 완전히 분해해 특수 검사를 통한 기체 이상 여부 확인, 완제기 수준의 복구, 각종 시스템 성능의 검증 및 개조 등이 포함된 창급정비와 성능개량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