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8일까지 공식페이지서 사연 접수…팬 토너먼트 경기 '쉐보레 Fan Cup' 개최

[컨슈머치 = 이용석 기자] 쉐보레가 영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이하 맨유)의 마스코트가 될 어린이를 모집한다.

22일 맨유의 공식 스폰서 쉐보레는 내달 8일 자정(미국 동부 기준)까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맨유의 정규 리그 경기 마스코트로 초청될 특별한 어린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팀 마호니(Tim Mahoney) 쉐보레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는 “각국의 어린이들이 맨유의 올드 트래포드(Old Trafford) 경기장에서 선수들과 함께하는 꿈을 후원함으로써 맨유 후원의 의미를 전 세계에 인상 깊게 알리는 한편, 매 시즌 주요 경기에 새로운 전통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쉐보레가 공식 후원하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의 리그 경기 전 마스코트들의 입장 장면(출처=한국지엠)

지난 2012년부터 맨유의 공식 후원사로 참가하고 있는 쉐보레는 올해부터 새로 시작된 ‘스타팅 11’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맨유의 공식 마스코트가 되어줄 11번째 어린이를 한국을 포함한 중국, 미국,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 전 세계에서 공모한다.

만 7세 이상 11세 이하의 아이를 가진 부모는 응모기간 중 공식 응모 홈페이지(www.ChevroletFC-XI.com)를 방문해 축구가 자녀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 감동적인 이야기와 맨유의 11번째 마스코트가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400자 이내로 작성해 참가할 수 있다.

당첨자는 3월 21일에 발표되며, 선정된 어린이는 올 가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개최되는 맨유의 홈경기에 초대돼 어린이 마스코트로 참가하는 특별한 경험을 누릴 예정이다.

또한, 쉐보레는 국내 고객에게 맨유의 홈구장인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리는 팬 토너먼트 경기인 쉐보레 Fan Cup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쉐보레 팬 토너먼트 경기는 전 세계에서 뽑힌 축구 팬들이 팀을 구성해 올드 트래포드 경기장에서 경기를 펼칠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구단 소속 프로 코치들이 제공하는 축구교실에 참가하는 특전을 부여한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3월 25일까지 자신만의 특별한 골 세레모니 장면을 촬영한 사진을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 쉐보레 Fan Cup 응모 페이지(http://www.chevrolet.co.kr/chevy/chevy-fc.gm)에 올려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 발표는 3월 28일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한편, 맨유의 공식스폰서이면서 글로벌 비영리 단체인 ‘원 월드 플레이 프로젝트’의 공식 스폰서이기도 한 쉐보레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 총 2,600만 명의 아동 및 청소년이 사용할 수 있도록 100만 개의 터지지 않는 공(One World Futbol)을 기부하며, 전 세계인이 열광하는 스포츠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홍보를 지속해오고 있다.

쉐보레는 작년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과 함께 ‘원 월드 풋볼’을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각 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전국 300곳의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원 월드 풋볼 5,000개를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