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기술의 상용화와 더불어 차량용 내비게이션 기술이 크게 발전하면서 이제 운전자들은 초행길도 무리 없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게 됐다.

많은 운전자들이 내비게이션을 의지해 운전을 하고 있는 상황이니만큼 빈번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같은 소프트웨어적 관리도 중요하지만 사계절 하드웨어 관리도 중요하다.

◆ 내비게이션 보관 적정온도

먼저 내비게이션의 적정온도는 0~45도로 한여름이나 추운 겨울철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적정온도를 유지해야 한다.

특히 복사열로 인해 차안 온도가 매우 높이 올라가는 여름철, 차량 내부에 보관하는 내비게이션은 곧바로 사용하면 내부 연소 등 위험이 있기 때문에 사용시 30분 이상 차량의 창문을 열고 주행한 다음 전원을 연결해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보호필름보다 바른 사용방법이 중요 

흔히들 내비게이션 화면을 보호하기 위해 LCD보호필름을 부착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호필름을 부착해 다른 이물질로 터치하면 터치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냥 보호필름없이 손가락으로 터치해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고, 기기 청소는 화학물질보단 부드러운 천으로 가볍게 닦아주는 것이 좋다.

제품 위 수신 안테나 부위에 물체가 올려져 있는 경우와 차량 전면 유리에 금속성분의 선팅이 돼 있는 경우, 차량내 신호를 방해하는 전자파가 발생되는 장비가 설치된 경우 GPS 수신 장애가 발생될 수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단말기 도난방지를 위함 tip

단말기 도난 방지를 위해 단말기 시리얼 번호, 기기고유번호를 메모하면 제품도난 시 도난신고와 도난당한 제품을 찾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가급적 CCTV가 설치된 곳이나 주차관리가 용이한 곳에 주차하는 것도 도난을 예방하는 한 방법이다.

<자료제공: 아이나비>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