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금융서비스’,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강화’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KB국민은행이 보다 편리해진 인터넷뱅킹 및 KB스타뱅킹 서비스를 선보인다.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7일 인터넷뱅킹과 KB스타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고 6일 밝혔다.

‘인터넷뱅킹’은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는 ‘똑똑한 상품 찾기’ ▲영업점 등 직원과 상담 상품을 편리하게 가입 가능한 ‘간편신규 서비스’ 등을 새로 선보인다. 개인별 특성에 맞는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강화했다.

‘KB스타뱅킹’은 ▲종이통장 없이 이용 가능한 ‘모바일통장 서비스’ ▲영어에서 중국어·일본어 등 ‘다국어서비스’ 확대 ▲메뉴·상품 검색이 가능한 ‘통합검색’ 등 이용편의성 증대와 글로벌 서비스를 확대했다.

KB국민은행은 기업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였다. ‘기업인터넷뱅킹’은 ▲메모·조회 기능이 추가된 실시간 간편급여이체’ ▲사용자 IP접속 기록, 이체정보, 권한·결재 등 사용자 맞춤형 정보 제공 등을 신설하며, 보안성도 더욱 강화했다.

또한, ▲수출입·퇴직연금 등 기업 특화거래 확대 ▲결재 정보 푸시서비스·SNS연계 메시지 발송·OTP등록 거래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탑재한‘KB스타기업뱅킹’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사용자일 경우 7일 오전 9시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지원 가능하며,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의 검수 완료 후 11월 중 시행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나만의 맞춤서비스를 기대한 사용자들의 금융 요구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한다”며,“향후 고객 중심의 보안성을 겸비한 이용 편의성을 더욱 증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