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강인희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 소통을 통한 현장중심으로 변화하는 조직이 되고 있다.

   
▲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왼쪽 첫 번째)이 성남 소재 에너지바우처 수급가구를 방문해 냉장고·LED 조명등기구 기증품을 전달하는 모습(출처=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성남시 신흥3동 주민센터 및 관내 에너지바우처 수급가구를 방문해, 에너지바우처 사업에 대한 의견을 듣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고객과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함으로써, 현장중심의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글로벌 TOP 에너지전문기관”으로 변화하기 위한 시초라 할 수 있다.

에너지공단 임직원은 신흥3동주민센터(동장 방현)를 방문해, 에너지바우처 담당공무원으로부터 올해 에너지바우처 신청현황 및 접수업무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또 관내 에너지취약가구의 조명 환경 개선 및 전기료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LED 조명램프 300개를 전달했다.

올해 에너지공단 임적원들은 에너지바우처 수급가구를 직접 방문해 에너지바우처 신청과 사용 등에 관한 수급자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더불어 효율이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전기 사용량이 많은 기존 조명등을 고효율 LED등으로 교체하고, 동절기 추위를 대비한 방한용 창문단열 에어캡을 설치해 단열을 보강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오래되어 전기소비가 많은 냉장고를 교체할 수 있도록 고효율냉장고를 기증했다.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은“이번 현장방문으로 고객과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현장중심의 성과창출 조직으로 거듭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에너지복지 증진에 힘쓰는 한국에너지공단의 위상을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