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이외에도 카카오페이,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수단 결제 가능

[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이제 PC에서도 카카오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가 이모티콘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이용자와 작가들에게 더 큰 혜택과 수익을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 이모티콘샵’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 이모티콘샵은 PC나 모바일웹에서도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카카오 계정 기반의 웹서비스다. 카카오의 유료 이모티콘 상품을 인기순 또는 최신순으로 보여주며, 구매 전 원하는 이모티콘을 미리 찜하거나 검색할 수도 있다. 개별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카카오톡에서 어떻게 재생되는지 영상과 사운드를 확인해볼 수도 있다.

카카오 이모티콘샵이 오픈함에 따라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인앱결제가 어려웠던 이용자도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결제 수단도 카카오페이, 문화상품권,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등 다양하다.

친구들에게 간편하게 이모티콘을 선물할 수도 있다. 선물하고자 하는 이모티콘과 선물 받을 카카오톡 친구를 선택해 결제하면 된다.

카카오는 이모티콘샵 오픈을 기념해 오는 1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모티콘샵에서 처음 이모티콘을 구매하는 이용자에게 10%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이모티콘을 친구들에게 선물할 경우 20% 할인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해도 10% 할인권이 지급된다.

김희정 카카오 톡아이템파트장은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모티콘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게 돼 이모티콘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모티콘 판매 채널이 확대됨에 따라 이모티콘 작가도 더 많은 수익 창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