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코딩 기초과정, 심화과정 등 3개 과정 진행…총 11주간 교육

[컨슈머치 = 이우열 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이 지난 10일 판교 안랩 사옥에서 SW 코딩교육 강사 무료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 ‘안랩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 이하 안랩샘, 보충자료 참고)’ 4기를 개강했다.

   
 

안랩샘 4기 교육은 ▲SW 코딩 기초과정 ▲SW 코딩 심화과정 ▲HW 융합과정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10일 SW 코딩 기초과정, 11일 SW 코딩 심화과정, HW 융합과정이 각각 개강했으며, 총 11주간 150명(각 과정별 50명) 수강생이 교육을 받는다.

안랩샘 수강생들은 교육과정 이수 및 개별 교육 성취도를 종합해 수료 자격을 부여 받는다. 이후 후속 현장실습기간을 거쳐 개인 창업이나 기업·교육기관, 안랩샘 교육과정 등에서 코딩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안랩은 “안랩샘이 매 기수를 거듭하며 많은 관심을 받아왔는데 특히 이번 기수는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며 “수강생들이 각자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알찬 교육 프로그램으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SW 코딩 기초과정에 선발된 교육생은 “육아에 전념하느라 오랫동안 해온 공부와 회사 생활을 유지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새로운 도전에 성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