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김현우 기자]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BMW 그룹이 수여하는 ‘엑설런스 인 세일즈 2016(Excellence in Sales)’에서 국내 공식 딜러인 바바리안 모터스가 ‘베스트 BMW 7 시리즈 딜러’ 부문 세계 1위, 도이치 모터스가 ‘베스트 BMW i 세일즈 및 i퍼포먼스’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BMW 엑설런스인세일즈 바바리안 모터스 플래닝&코디네이션 본부 이지연 이사(좌) 이안 로버슨 BMW 그룹 세일즈마케팅 총괄 보드멤버(우)

바바리안 모터스는 BMW의 플래그십 세단인 7시리즈의 세일즈 성과를 인정받아 ‘베스트 BMW 7 시리즈 딜러’ 부문에서 전세계 BMW 판매 딜러간 경쟁을 제치고 세계 1위의 자리를 차지했다.

도이치 모터스는 BMW의 전기차 및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등 친환경 차량의 세일즈 성과를 인정받아 ‘베스트 BMW i 세일즈 및 i퍼포먼스’ 부문에서 최종 6개 우승 지역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엑설런스 인 세일즈’ 어워드는 올해로 5회째를 맞았으며, 전 세계 80개국 BMW 공식딜러의 3,000개 전시장을 대상으로 그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엑설런스 인 세일즈’에서는 ‘BMW 7시리즈’, ‘BMW i & i퍼포먼스’의 판매 실적뿐만 아니라 ‘세일즈’, ‘로열티’, ‘고객만족 및 고객관리’, ‘올해의 매니저’ 등 총 6개 부문의 업적을 평가해 수상한다.

선정과정은 BMW 그룹의 전세계 6개로 구분된 판매 지역에서 각각 6개 부문의 ‘엑설런스 인 세일즈’ 국가 후보를 선정하고 이들 총 36개 지역별 수상 딜러사 중에서 다시 총 6개 딜러사를 각 부문별 글로벌 우승자로 뽑는 방식이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글로벌 8위 수준인 한국 시장 규모에 맞춰 딜러사들의 역량도 세계에서 인정받을 정도로 더욱 높다”며 “BMW 그룹 코리아와 딜러사들이 파트너십을 가지고 현장에서 고객 만족 철학을 지속적으로 실천한 결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