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치 = 박지현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직원들의 육아부담 완화를 위해 푸르니보육지원재단과 함께 분당 이매 지역에 어린이집을 추가로 오픈하고, 지난 9일 개원식을 열어 성공적으로 그 시작을 알렸다.

 

운영 시작 100일째에 열린 이번 개원식은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테이프 커팅을 하는 등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졌다. 학부모, 네이버, 어린이집 관계자들 또한 구름다리 릴레이, 박 터트리기 등 다채로운 놀이에 직접 참여하며, 가정, 회사, 보육기관이 함께 양육에 동참한다는 의미를 되새겼다.

회사 측은 이번 이매 어린이집 개원으로 약 300명의 아이들을 추가로 수용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서초, 분당, 수지, 이매 어린이집에 직원 자녀 총 555명을 맡길 수 있게 됐다고 의미를 강조했다. 기존 대비 2배 확장된 수용 규모다.

이매 어린이집은 수지 어린이집에 이어 네이버가 약 105억 원의 제반 비용을 지원해 지상 3층, 지하 2층 규모로 설립한 공간이다. 특히, 아이들의 심리와 움직임을 고려해 동선을 계획하고 법적 의무 사항의 3배 수준인 80개의 CCTV를 설치하는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해 설계했으며, 천연 고무, 자작나무 등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건강한 환경을 갖추었다.

푸르니 어린이집은 네이버 외 5개사가 공동 출자하고 전문 지원기관인 푸르니보육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직장보육시설이다. 특히, 연령별 발달수준과 발달과업을 반영한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은 물론, 오후 10시까지 시간외 보육을 운영함으로써 직원들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직원 연령 구조 상 일과 양육을 병행하는 직원들이 점점 늘고 있으며, 이들 중 분당 거주자가 상대적으로 많다는 현실을 반영해 분당 지역에 어린이집을 추가로 개설했다” 며 “직원들이 업무 시간 동안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차원의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개원식에 김진희 네이버 I&S 대표와 이영 연세대 명예교수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고, 이 외에도 김유석 성남시 의장, 서문희 한국보육진흥원 원장, 우남희 육아정책연구소 소장, 송자 푸른보육경영 이사장, 그리고 현재 이매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내고 있는 학부모들이 동영상 축사를 보내 개원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