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뭄·AI로 가격폭등한 농축산물 물가안정 및 소비촉진 위해 기획

▲ (사진제공=NH농협은행)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NH농협은행(이경섭 은행장)은 지난 7일 가뭄 및 AI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판매 확대를 돕고, 가격 급등한 계란·양파 등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상생마케팅에 2억원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상생마케팅은 기업의 후원으로 후원금액만큼 소비자는 싼 값에 구입하고, 후원금액은 농업인에게 전달되어 제값을 받는 ‘농업인-소비자-기업’이 상생·협력하는 마케팅이다.
 
이번 행사는 7월 7일부터 7월 13일까지(소진시 조기종료) 농협 주요 수도권 판매장에서 진행되며, 계란 30구/판(안심신선란, PB하나가득), 양파(3kg)/망을 각각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농협은행 모바일 뱅크 App인「올원뱅크」가입 고객에게는 양파(1.5kg)와 본마늘(400g)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선착순 500명)

농협은행은 가뭄 및 일손부족으로 시름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전사적 일손돕기를 전개해오고 있으며, 농업인은 제 값 받고 소비자는  싼 값에 구매하는 상생마케팅 후원을 통해 농업인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있다.

농협은행 이경섭 은행장은“상생마케팅이 농업인과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농업부문에 대한 적극 지원으로 ‘깨어 있는 농협인’,‘활짝 웃는 농업인’,‘함께 하는 국민’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