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흡연자∙자궁경부암 백신 접종자 보험료 할인… 암 예방 활동 장려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미래에셋생명(대표이사 김재식)은 7월 출시한 ‘예방하자 암보험 Ⅱ’의 ‘암예방우대특약’이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6개월간(2017.7.10.~2018.1.9.)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배타적 사용권은 독창적인 신상품을 개발한 회사의 선발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경쟁사들이 일정 기간 유사상품을 판매할 수 없는 독점적 판매 권한을 말한다. 

▲ (사진제공=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일반 건강보험에 건강체 개념을 도입하며 암 예방 활동 확산을 통해 보험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미래에셋생명의 의지가 긍정적으로 평가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특약은 미래에셋생명이 7월에 출시한 신상품 ‘예방하자 암보험 Ⅱ’에 부가돼 있다. 비흡연자와 자궁경부암(HPV) 백신 접종자에게는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암 예방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선, 암 발생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흡연을 막기 위해 비흡연 고객에게 비흡연에 따른 암진단 발생 확률 감소를 반영한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은 의료기관에서 발급한 비흡연 증명서나 미래에셋생명의 방문검진 서비스를 통해 비흡연이 판명될 경우 다음 달 납입 보험료부터 할인 혜택을 받는다.

또한, 전 세계 여성암 중 2위인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해 여성 고객의 경우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HPV) 접종을 완료하고 확인서를 제출하면 역시 백신 접종에 따른 암진단 발생 확률 감소를 반영해 보험료를 할인해 준다. 

특히, 2016년부터 보건복지부 산하 질병관리본부에서 필수 예방접종 사업으로 만12세 이상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을 무료로 실시하는 것과 연계해 이 상품은 암보험 가입 시 할인 혜택을 주는 유일한 보험상품이다.

이 특약이 포함된 미래에셋생명의 ‘예방하자 암보험 Ⅱ’는 암 예방 우대에 더해 보험료 인상이 없는 비갱신형과 초기 보험료가 저렴한 갱신형의 장점을 묶어 보험료 부담을 줄인 4세대 암보험이다.

암 진단급여금은 주보험에서 비갱신으로 보장하고, 생활자금은 갱신형으로 구성해 일반암 진단 시 최대 1억원까지 보장한다. 치료비가 많이 드는 고액암의 분류도 ‘백혈병, 뇌암, 골수암’뿐만 아니라 ‘췌장암, 식도암, 담낭암, 담도암’까지 총 7개 암으로 넓혀 고액암진단특약 가입 시 최대 1억4천만원까지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비갱신으로 보장하는 암 진단 부분은 주보험을 저해지환급형으로 설계해 보험료 부담을 덜었다.

오은상 미래에셋생명 상품개발본부장은 “미래에셋생명의 ‘예방하자 암보험 Ⅱ’는 암에 대한 치료와 관리를 넘어 예방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해 저금리 금융환경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패턴, 빅데이터를 접목한 차별화된 보험료 등 소비자 편익을 모두 결합해 만든 따뜻한 암보험이다”며 “이 상품을 통해 암예방우대특약으로 보험료 할인을 받는 것은 물론, 기존 상품의 암 진단금이 부족하거나 만기가 짧다면 보장폭을 업그레이드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