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여성 위한 쿠킹클래스 및 갱년기 질환과 예방법 강연 진행

[컨슈머치 = 송수연 기자]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지난 10, 홈플러스 강동점 행사를 끝으로 ‘훼라민큐(Q)와 함께하는 여성 건강을 위한 쿠킹클래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 행사는 요리 강좌와 더불어 여성갱년기 질환을 올바로 이해하고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일일 특강 형태로, 3차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 참가자들은 여성갱년기와 안티에이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견과류와 강황을 활용한 ‘모듬견과 연유 강정’ 및 ‘호두 강황소스 치킨롤’ 메뉴를 직접 조리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요리 연구가의 시연 후 여성이라면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여성갱년기 질환과 예방법’에 대한 강의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안면 홍조, 발한과 같은 신체적 증상을 개선시켜 주는 훼라민큐의 생약성분인 ‘서양승마(블랙코호시)’ 등의 효능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었다.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는 중년 여성들에게 갱년기 질환 정보와 함께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갱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쿠킹 클래스 외에도 플라워 클래스, 커피 클래스, 인테리어 조명 만들기 클래스 등 다양한 주제의 강좌가 진행됐으며 매 클래스의 참가자 만족도가 높았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우리나라 갱년기 여성들의 약 80%가 다양한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다”며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 질환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캠페인들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