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내 다문화가정 아동과 쌀요리 체험 및 경복궁 관람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NH농협손해보험(대표 이윤배) 헤아림 봉사단은 23일, 서대문구 관내 다문화가정 아동 20여명을 초청, 농협 쌀박물관과 경복궁 일대에서 ‘다문화가정 어린이와 함께하는 쌀사랑 밥사랑 요리교실’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성근 전략총괄 부문장과 헤아림 봉사단 20여명은 다문화가정 아이들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농협 쌀박물관을 방문,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쌀 요리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 오성근 전략총괄부문장(사진 가운데)와 헤아림 봉사단이 다문화가정 아이들과 함께 쌀요리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협손보)

아울러 경복궁 관람과 점심식사를 함께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체험활동 종료 후에는 농협 사과와 학용품을 아동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NH농협손해보험 오성근 전략총괄 부문장은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쌀 요리 체험활동이 다문화 가정 아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NH농협손해보험 헤아림 봉사단은 서울 서대문구청과 함께 다문화가정 어린이 농촌체험활동, 사랑의 농산물 나누기, 장애인 친환경물품 만들기 양성 프로그램 지원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