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포츠 활성화 기여, 활동성 및 실용성 강점인 SUV 전문기업 브랜드 경쟁력 강화

▲ (사진제공=쌍용자동차)

[컨슈머치 = 김현우 기자] 쌍용자동차(대표 최종식, 이하 쌍용차)가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스포츠 활성화에 앞장서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쌍용차는 최근 2018 K리그2(한국프로축구 2부리그)에 참가하는 FC안양(안양시민프로축구단)과 타이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2018 한국프로축구와 프로야구 정규 시즌에 브랜드 광고를 통해 후원하는 등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폰서십 체결에 따라 FC안양 소속선수들은 지난 3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개막전부터 쌍용차 로고와 렉스턴 스포츠 문구가 적힌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를 뛰고 있다.

또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지난 11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FC안양의 홈 개막전에 시축자로 나서 선수들을 격려하고 구단의 성공적인 시즌을 기원했다.

쌍용차는 스포츠 활성화와 스포츠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티볼리, 코란도 C, 렉스턴 스포츠 등 경품 이벤트는 물론, 경기장 차량 전시 및 시승, 축구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마련할 계획이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쌍용차는 활동성과 실용성이 장점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문기업으로서 스포츠 본고장인 유럽에서 축구, 승마, 터치테니스, 모터스포츠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후원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하고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SUV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SUV 전문기업으로서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