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과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면서도 경제성 중시하는 프리미엄 고객 겨냥
그린 컬러 새롭게 해석, 화려하고 감각적인 럭셔리 이미지 구현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이번엔 ‘the Green’이다."

(출처=현대카드)
(출처=현대카드)

현대카드(대표 정태영)가 새로운 성격의 프리미엄 카드인 ‘the Green’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최고의 VVIP카드로 평가 받는 ‘the Black’을 필두로 프리미엄 카드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카드는 또 한번 새로운 프리미엄의 가치를 파격적인 컬러에 담았다. ‘the Green’은 2008년 ‘the Red’를 출시한 지 10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컬러의 프리미엄 카드다.

우선 현대카드는 주로 자연이나 평화, 친환경 등을 상징했던 그린(Green) 컬러를 새롭게 재해석했다. 그린 컬러에 금속성(metallic) 광택을 더하고 골드 컬러를 활용해 ‘the Green’만의 화려하면서도 감각적인 이미지를 구현한 것.

차별화된 상품 설계도 눈길을 끈다. 현대카드는 정밀한 고객 분석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면서도 경제성을 중시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고객군을 발굴, 이들이 첫 럭셔리 카드로 ‘the Green’을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을 설계했다.

특히, 현대카드는 ‘the Green’을 온라인 신청 전용카드로 설계해 모집 비용을 절감했다. 이렇게 절감한 비용으로 고객들에게 전 세계 800여 곳의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riority Pass’와 인천국제공항 및 국내 주요 호텔 무료 발레파킹서비스, 회원 전용 상담센터(the Green Desk) 운영 등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카드에서 가장 강력한 M포인트 적립 혜택도 ‘the Green’의 특장점이다.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금액의 1%가 M포인트로 기본 적립되고, 월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추가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월 카드 이용금액(일시불/할부)이 100만 원 이상일 때는 기본 적립포인트의 1.5배, 200만 원 이상일 때는 2배의 M포인트가 적립된다. (이용금액 50만 원 미만 시 M포인트 적립 혜택 없음)

특히, ‘the Green’ 회원들이 자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여행과 고메, 해외쇼핑 관련 사용처에서는 파격적인 5% 적립 서비스가 제공된다. 여행 관련 사용처는 항공사, 여행사,특급호텔, 면세점 등이며, 고메 사용처는 현대카드가 엄선해 ‘현대카드 MY MENU’ 앱에 등록한 2,000여 곳의 맛집이 그 대상이다. 해외쇼핑 특별 적립은 해외 현지와 해외 온라인 가맹점 이용 시 제공된다.

이렇게 적립한 M포인트는 차량 구매와 외식, 쇼핑, 주유, 문화생활 등 다채롭게 활용 가능하며, ‘the Green 바우처’로 교환해 여행사(프리비아 여행)와 면세점(롯데면세점), 국내 주요 특급호텔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바우처는 10만 M포인트 단위로 교환할 수 있으며, 연간 최대 5장까지 교환해 사용 가능하다. (교환비율 1 M포인트=1원 적용)

장기간 꾸준히 사용하는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리워드 혜택도 매력적이다. ‘the Green’은 월 사용금액에 따라 M포인트 적립율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본인과 가족 회원을 합산해 연간 600만 원(일시불+할부) 이상 사용할 경우 매년 5만 M포인트가 보너스로 주어진다. 또, 발급 2차년도부터는 연간 600만 원 이상 이용 시 매년 본인카드 연회비 중 5만 원이 면제되고, 갱신 이후에는 직전 1년 간 연간 600만 원 이상 이용하면 다음 연도 본인카드 연회비를 10만 원 면제해준다.

현대카드 ‘the Green’은 온라인을 통해서만 발급 가능하며, 연회비는 국내전용이 145,000원(가족카드45,000원), 국내외겸용(VISA Signature/MasterCard World)이 150,000원(가족카드50,000원)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럭셔리 서비스와 경제성을 함께 추구하는 새로운 프리미엄 고객들을 위한 혜택을 그린이라는 파격적인 럭셔리 컬러에 담았다”며 “이번 신상품 출시를 통해 현대카드의 프리미엄 상품 라인은 또 한번 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카드는 ‘the Green’의 핵심 고객층의 특성에 맞춰 마케팅도 파격적으로 펼쳐나갈 방침이다.

기존 프리미엄 라인의 신상품을 출시하면서 기자회견과 TV광고 등을 진행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 현대카드는 7일 저녁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가수 ‘지코(ZICO)’가 ‘the Green’을 세상에 처음으로 공개하는 라이브 쇼를 진행했다.

이는 ‘the Green’ 이미지에 최적화된 셀러브리티를 활용해 타깃 고객들이 선호하는 소셜미디어에서 상품 런칭쇼를 진행한 것으로, 소셜미디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상품을 처음 선보인 것은 금융권 최초다. 현대카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