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이스타항공
출처=이스타항공

[컨슈머치 = 김현우 기자] 이스타항공(대표 최종구)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두 번째 일본노선인 후쿠오카와, 첫 번째 대만 노선인 타이페이에 신규취항하며 청주 하늘 길 확장에 나섰다.

이스타항공은 오는 20일부터 ▲청주~후쿠오카 ▲청주~타이베이 노선 운항을 주 2회(목, 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규취항으로 이스타항공은 총 9개(청주~연길/심양/상해/하얼빈/닝보/대련/후쿠오카/오사카/타이베이)의 청주출발 국제노선을 운항하게 되며, 청주공항에서 가장 많은 국제노선을 보유하게 됐다.

청주~후쿠오카 노선의 출국편(ZE741)은 오후 7시 청주국제공항을 출발하여 오후 8시 10분 후쿠오카에 도착하며, 귀국편(ZE742)은 오후 8시 55분 후쿠오카공항을 출발하여 오후 10시 청주에 도착한다.

청주~타이베이 노선의 출국편(ZE781)은 오후 10시 50분 청주국제공항을 출발하여 현지시간 기준 오전 12시 40분에 타이베이에 도착한다. 귀국편(ZE782)은 현지시간 기준 오전 1시 40분 타이베이 타오위안공항을 출발하여 오전 5시 10분 청주에 도착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지난 3월, 7년 만에 청주 출발 일본 정기노선인 오사카 노선 운항을 시작한데 이어 이번 청주~후쿠오카 노선취항으로 두 번째 일본 하늘 길을 열었다"며 "이와 함께 타이베이 노선신규취항으로 일본과 중국에 이어 대만까지 국제노선을 확대해 지역민들의 항공편의 증대와 청주공항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