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미래에셋생명
출처=미래에셋생명

[컨슈머치 = 안진영 기자] 미래에셋생명(대표 김재식·하만덕)이 판매 중인 변액유니버셜 종신보험 '두 개의 약속’이 소비자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상품은 종신보험 특징인 사망 보장뿐만 아니라 은퇴 이후 최저 생활자금도 보증한다. 생활자금 보증은 가입 시 고객이 연금 지급 시점을 지정하면 그때부터 20년간 생활자금을 매년 자동으로 지급하는 기능이다.

생활자금은 은퇴 시점부터 매년 주보험 가입금액의 4.5%를 자동으로 감액하고 이때 발생하는 환급금을 생활자금으로 지급한다. 

예를 들어 주보험 가입금액이 1억원이고 은퇴시점의 적립액이 6,000만 원인 경우 은퇴 첫 해의 사망보험금은 은퇴 전 1억 원의 4.5%인 450만 원을 제외한 9,550만 원이 된다.

대신 줄어든 사망보험금에 대한 적립액은 환급금으로 전환돼 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첫 해 생활자금은 사망보험금이 감소한 비율인 4.5%를 그 당시의 적립액 6,000만 원에 곱한 270만 원이 지급된다.

또 변액보험의 특성상 투자수익률 악화에 대비해 은퇴 후 최소한의 생활자금을 보증한다. 은퇴 시점 적립금이 이 상품의 적용이율인 2%를 적용한 적립금보다 적을 경우 2%로 산출한 예정 적립금을 기초로 생활자금을 20년간 보증 지급한다. 적립 기간 동안 투자수익이 높으면 생활자금을 추가로 지급하고 투자수익이 나빠도 최소한의 금액을 보증한다.

이 상품은 미래에셋생명의 변액보험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환급률을 제공한다. 특히 신규 탑재된 6종의 ETF(상장지수펀드)를 활용해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이 새로 출시한 변액보험 ETF 시리즈는 국내주식형, 국내채권형, 해외주식형, 해외채권형 등 자산군별 대표 펀드 4개에 기존의 글로벌MVP 시리즈 2개까지 총 6종이다.

중위험·중수익 전략으로 변동성을 낮춰 급격한 수익률 하락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안정적 자산 운용이 가능하다.

보험료를 추가로 납입할 경우 주보험인 유니버셜 형태에서 분리해 사망보장이 없는 순수 펀드처럼 운용한다. 이 경우 기존 미래에셋생명 40종의 펀드 라인업을 모두 활용하면서 효율적인 자산 운용을 통해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채권형펀드의 의무편입 비율을 없애 주식형펀드로 100% 투입이 가능해 공격적인 투자도 할 수 있다.

오은상 미래에셋생명 상품개발본부장은 “활동기에는 사망보장을, 은퇴 이후에는 생활자금 보장으로 100세 시대 행복한 인생을 보장하는 ‘변액유니버셜 종신보험 두 개의 약속’은 보장과 노후자산을 동시에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최적의 투자 환경과 경험으로 최고의 환급률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