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계·소비자단체 등 전문가 130여명 선발 계획
접수시간은 이달 22일까지

출처=한국소비자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출처=한국소비자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컨슈머치 = 이시현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 신청 기업에 대한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심사를 위해 `CCM 인증 심사위원(이하 심사위원)'을 공개모집한다.

CCM 인증은 모든 기업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수행하는 기업에 대해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이번 심사위원 모집은 CCM 인증의 법정화를 계기로 심사의 전문성·객관성을 제고하고자 공개모집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130명 내외로, 학계·소비자단체·사업자단체·정부공공기관·인증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를 선발할 계획이다.

자격조건은 ▲대학, 공인된 연구기관 조교수 이상 ▲소비자단체·사업자단체의 임원 또는 20년 이상 근무자 ▲국내외 인증·심사업무 경력 5년 이상인 자 등이며, 응모자에 대한 서류심사를 거쳐 3월 중 위촉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이달 1일부터 22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내 CCM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CCM 인증에 관심 있는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금번 공개모집이 기업의 소비자 지향적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