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회원 혼란 해소 위한 온/오프라인 사전발급 시행

(출처=현대카드)
(출처=현대카드)
(출처=현대카드)
(출처=현대카드)

[컨슈머치 = 김은주 기자] 현대카드(대표 정태영)가 오는 5월 24일 코스트코코리아(대표 조민수, 이하 코스트코)의 결제 카드 변경을 앞두고, 코스트코 회원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사전 발급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8일 밝혔다.

5월 24일부터 코스트코의 모든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신용카드는 현대카드만 결제 가능하다. 현대카드는 결제 가능 신용카드 변경에 따른 혼란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코스트코 회원들이 간편하게 현대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프로세스를 운영 중이다.

먼저, 현대카드는 전국 15개 모든 코스트코 매장 인근에 영업소를 신설하고, 코스트코 회원들의 편리한 카드 발급을 돕고 있다. 코스트코에서 쇼핑을 즐기고 난 뒤 5월 24일부터 코스트코에서 사용할 현대카드를 발급받고자 하는 고객은 코스트코 매장 주변에 마련된 현대카드 영업소를 방문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현대카드는 온라인에서도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 최근 현대카드는 온라인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등에서 1분 가량이면 간단하게 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는 ‘신용카드 실시간 발급 서비스’를 새롭게 개시했다. 이 서비스는 본인 확인을 위한 별도의 상담원 연결이나 전화심사 등의 과정이 없으며, 발급 확정과 동시에 온/오프라인에서 앱카드로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현대카드는 코스트코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현대카드는 자사 카드로 코스트코멤버십 연회비 자동납부를 신청한 모든 회원에게 ‘로키 에코백’을 증정한다. 이 행사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은 코스트코 매장 인근에 위치한 현대카드 영업소를 방문해 사은품을 수령하면 된다.

또, 현대카드는 코스트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15명)와 ‘LG 스타일러’(50명), ‘애플 아이패드 프로’(100명), ‘다이슨 청소기’(200명) 등을 선물로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현대카드를 보유한 코스트코멤버십 회원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현대카드 앱에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코스트코멤버십 번호를 입력하고 행사에 응모된다.

이 밖에도 현대카드는 지난 2월 말, 코스트코에서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2종의 특화카드 신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 신상품들은 코스트코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카드 이용 시 연간 50만 포인트까지 결제액의 최대 3%를 코스트코 리워드 포인트로 쌓아주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코스트코 회원들이 결제 카드사 변경에 따른 불편을 느끼지 않고 보다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측면에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현대카드가 없는 코스트코 회원들이 자신의 생활 특성이나 소비패턴에 어울리는 현대카드를 선택해 사용하면 코스트코 결제와 다양한 현대카드 혜택을 더욱 효과적으로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