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홈페이지
2019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참가신청 홈페이지

[컨슈머치 = 김현우 기자]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이종화 아주대학교 교수)는 오늘부터 오는 30일까지 ‘2019 KSAE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KSAE Baja/Formula/EV 2019)’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개최될 'KSAE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대학생들이 직접 자동차를 설계,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미래의 한국 자동차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는 대회다.

2007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KSAE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명실공히 국내 최대 규모의 자작차대회로 지난해엔 전국 96개 대학 184개 팀에서 2,40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 부문은 ▲Baja(Off-Road Type) ▲Formula(On-Road Type) ▲EV ▲기술부문(기술아이디어, 디자인) 등이 있다. 전체 참가팀에는 지원금을 제공하며, 대회 종합우승팀(KSAE Grand Prix)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대회 전체 30여 이상 팀에게 총 3,5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트위지(TWIZY) 부상 등 많은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자동차공학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관련업계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참가자들의 취업에도 도움이 될 것이며, 미래 자동차 전문가 양성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동차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회 참가신청과 세부내용은 대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