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다 250만 아이폰 고객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는 KT가 오랜 운영경험과 앞선 LTE 네트워크로 글로벌 최고 인기모델인 iPhone 5를 한국시장에 선보인다.

KT(회장 이석채)는 애플의 최신 모델인 ‘iPhone 5(아이폰 5)’를 오는 12월 7일(금) 공식 출시하고, 11월 30일(금) 오후 10시부터 예약가입을 실시한다고 30일(금) 밝혔다.

iPhone 5는 두께 7.6mm와 무게 112g으로 역대 아이폰 모델 중 가장 얇고 가벼우며 새롭게 디자인된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빠른 업무처리속도와 뛰어난 무선네트워크 성능을 자랑하는 A6칩을 탑재했으며, 배터리 지속시간도 더욱 향상됐다.

또한, iPhone 5에서 선보이는 iOS 6는 세계 최고의 모바일 운영체제로 새로운 지도앱, 페이스북 통합(Facebook integration), 패스북(Passbook), 더욱 똑똑해진 시리(Siri) 등 20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을 탑재했다.

■ 글로벌 대표 LTE 주파수 1.8GHz와 세계 최다 와이파이로 “iPhone 5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선보여

KT는 가장 진화된 가상화 LTE 기술인 LTE WARP와 세계 최다 규모인 20만 와이파이 등 ‘iPhone 5에 가장 최적화된 토털 네트워크(Total Network)’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LTE 네트워크의 경우, 전세계 아이폰 출시 사업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대표 LTE 주파수’인 1.8 GHz를 국내 유일 전국망으로 사용해 iPhone 5에 가장 최적화된 LTE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가장 쾌적한 기지국을 실시간으로 찾아주는 가상화 WARP 기술에 4개 안테나에서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쿼드안테나’ 기술이 더해져, 가장 빠른 LTE 속도를 제공한다.

아울러 아이폰 고객들이 통신사업자 선택의 중요기준으로 삼고 있는 와이파이 네트워크에서도 국내 최다 규모와 최고 품질을 자랑한다.

단일사업자 세계 최다인 20만 AP(Access Point)에서 초고속 와이파이를 제공하며, 전국 2만여 프리미엄 와이파이존에서는 와이파이 채널본딩(WiFi Channel Bonding) 기술을 적용해 KT iPhone 5 고객들은 최대 150Mbps의 업그레이드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KT의 토털 네트워크는 ‘LTE 월드서밋 2012’에서 KT가 최우수 LTE사업자상을 수상하고, ‘2012 GSMA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는 와이파이가 최고 기술상을 수상하는 등 전세계에서 최고로 인정받고 있다.

■ 중고폰 반납 프로그램과 기존 통화료에 따른 할인 등 국내 최대 할인 혜택

KT는 iPhone 5 구매가격을 확정하고, iPhone 5 구입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혜택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먼저 LTE-620 요금제로 24개월 약정 가입 시 요금할인을 적용하면, 16GB 모델은 261,600 원, 32GB 모델은 393,600 원, 64GB은 모델 525,600 원에 구매 가능하다. (아래 표 참조)

아울러 기존 아이폰을 쓰던 고객이 중고폰 반납시에는 모델과 단말 상태에 따라 최대 45만원(아이폰 4S 64GB, A+ 기준)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최근 6개월 평균 국내통화료에 따라 최대 6만원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국내 유일 데이터이월과 국내 최대 음성통화 제공하는 LTE 요금제

KT iPhone 5 고객은 국내 유일 데이터 이월 서비스와 KT 휴대폰 고객끼리 50시간의 음성통화를 제공하는 ‘데이터이월 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다.

8월 출시된 데이터이월 요금제는 10월 한달 동안 전체 LTE 고객의 40%가 가입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번 달 못 쓴 데이터를 다음 달로 이월해 보다 넉넉하게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또한 50시간 음성통화 혜택은 금액으로 환산 시 약 32만4천원에 달하는 제공량이며, 특히 기존 KT 휴대폰을 쓰는 가족 및 친구들과 통화량이 많은 고객들이 해당 요금제로 iPhone 5 구입 시 통신요금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 오랜 아이폰 운영 경험으로 최고 서비스와 간편한 가입프로세스 제공

KT는 오랫동안 iPhone 5를 기다려온 고객들을 위해 간편한 예약 가입프로세스를 준비했다.

금일(30일) 오후 10시부터 전국 3천여 올레매장과 올레닷컴(www.olleh.com) 뿐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올레닷컴에 접속해 바로 신청할 수 있다. KT 고객은 ‘##4545’ 문자로 용량, 색상(예, 16검정, 32 화이트) 정보만 간단히 입력하면 더욱 간편하게 예약가입을 할 수 있고, 문자로 접수하는 기존 KT 아이폰 고객 중 선착순 1만 명에는 우선차수가 부여된다.

KT는 출시일인 12월 7일(금) 오전 8시부터 서울시 종로구 광화문 KT 사옥 1층에 위치한 ‘올레스퀘어(olleh square)’에서 iPhone 5 공식 런칭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예약가입 신청고객 중 300명을 초청해 현장 개통 및 체험, 선물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KT T&C부문장 표현명 사장은 "국내에 가장 먼저 아이폰을 도입하고 국내 최다 250만 아이폰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온 아이폰 선도 기업으로서, 국내 최고의 A/S 품질 만족도를 자랑하는 아이폰 전문 올레AS센터, 편리한 문자 예약 가입 프로세스 등 최고의 아이폰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와 함께 아이폰5에 최적화된 KT의 LTE WARP 네트워크 및 차별화 콘텐츠를 통해 '아이폰은 역시 KT'라는 인식이 고객들에게 더욱 확고히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Phone 5 예약가입 관련 상세 정보는 올레닷컴(www.olleh.com)이나 올레스마트블로그(http://smartblog.olleh.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iPhone 5 관련 상세 정보는 애플 홈페이지(www.apple.com/kr/iphone)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