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창립 13주년을 맞아 ‘오감초격차(五感超格差) 경영’으로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 도약하고 ‘인류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박상현 대표는 '인류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안마의자라는 헬스케어 기기를 통해 이뤄내겠다'는 하나의 목표와 함께, ▲오감초격차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융합R&D센터의 성과를 본격적으로 공개해 나가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을 이끌어가겠다는 세가지 다짐을 담아 ‘1·3 선언’을 천명했다.

출처=바디프랜드
출처=바디프랜드

박 대표는 “지난 13년간 대한민국은 물론 안마의자 시장 세계 1위로 올라서는 데 맡은 바 최선을 다해 준 전 임직원들에게 감사 말씀을 전한다”며 “글로벌 안마의자 시장의 패권을 거머쥐었던 기적 같은 성장 경험을 밑거름으로 기술,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5가지 분야에서의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을 일컫는 ‘오감초격차’ 경영을 통해 메디컬 체어 기업,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 성장해 가겠다”고 말했다.

또 박 대표는 “200명에 이르는 연구개발 인력들이 진행해 왔던 R&D의 성과를 올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공개해가겠다”고 말했다.

실제 바디프랜드는 양·한방 7명의 전문의를 비롯, 뇌공학자, 물리치료사, 음악치료사 등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메디컬R&D센터를 비롯, 융복합R&D 조직을 통해 다양한 마사지 기법과 의학적 효과의 검증, 새로운 기술 개발에 힘써왔다.

이를 통해 올 상반기부터, 다양한 임상시험 결과, 의료용 안마의자, 이명마사지, 명상마사지 등 진보한 헬스케어 기술들을 대거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박 대표는 "지난해 기준 한국인의 기대수명이 83세에 다다른 반면 아프지 않고 사는 건강수명이 65세에 머물고 있다. 이제는 병의 진단과 치료 위주였던 의학과 건강의 패러다임을 넘어 아프기 전에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함으로써 건강 관리를 해 나가는 헬스케어 시대가 도래했다”며 “헬스케어를 실현할 수 있는 가장 쉽고 편한 방법인 ‘마사지’로 전 국민은 물론 세계인들이 건강 관리를 하는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좋은 쉼(안마의자), 좋은 잠(라클라우드), 좋은 먹거리(W정수기)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유병장수의 세태를 깨뜨리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아울러 박 대표는 “안마의자를 메디컬 체어와 헬스케어 로봇으로 진화시켜 반도체와 자동차 등을 잇는 미래 먹거리로 만들어가겠다”며 “헬스케어 산업의 첨병으로 대한민국 미래 산업을 일구는 데 앞장서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3일 별도의 기념 행사 없이 박 대표의 메시지를 담은 기념사로 창립기념일 행사를 대신했다. 당초 바디프랜드는 콘서트, 패션쇼, 게임, DJ파티, 경품이벤트 등 풍성한 기념 파티를 준비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행사를 취소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