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알에스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과 전국 관련 의료진 대상을 위한 상생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롯데지알에스는 지난 대구·경북 일부 지역 가맹점 대상 물품 대금 연장에 이어 전국 가맹점포 대상으로 코로나19 사태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 내고자 다음과 같은 지원책을 마련했다.

출처=롯데지알에스
출처=롯데지알에스

▲롯데리아를 대상으로 위생용품 지원, 방역비용 지원, 휴점 매장 대상 물품 대금 입금 연기 등을 결정했다. ▲엔제리너스에는 브랜드 로열티 100% 면제, 가맹점 대출 이자 지원을 한다. 더불어 ▲크리스피크림도넛에는 가맹점 매출대별 반품 도넛 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전국 코로나19 관련 지역별 의료진 및 지원 단체 대상으로 선별해 제품을 지원한다. 국민의 건강을 돌보기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의료진분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더불어 롯데지알에스는 IBK기업은행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동반성장 협력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롯데지알에스는 기업은행에 100억 원을 무이자 예탁하고, 기업은행은 이를 재원으로 저리의 ‘동반성장 협력 대출’을 지원한다.

대출 대상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엔제리너스 가맹점에 산출되는 대출 금리에서 1.75%가 자동 감면되며, 신용도에 따라 최대 3.15%까지 감면 가능하다. 지난 2017년 우리은행과도 가맹점 동반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100억 원의 상생펀드를 조성해 업무 협약을 체결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롯데지알에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속적인 경기 침체가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가맹점과의 상생과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깊이 감사를 드린다”며 “이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