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가 PlayStation®5(이하 PS5™)를 공개했다.

SIE는 차세대 콘솔의 디자인과 해당 플랫폼으로 출시될 새로운 게임의 라인업을 비롯한 PS5™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PS5™의 하드웨어는 투톤의 볼드한 디자인으로 기존 플레이스테이션 콘솔에서 혁신적으로 탈피했다.

PS5™는 울트라 HD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가 장착된 스탠다드 모델과 디스크 드라이브가 없는 디지털 모델 2개의 옵션으로 출시돼 출시 시점에서 소비자에게 선택권을 제공한다.

PS5(출처=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PS5(출처=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또 PS5™ 독점으로 출시되는 수십 개의 타이틀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짐 라이언(Jim Ryan)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사장 겸 CEO는 "우리는 플레이스테이션5™와 함께 게임에 대한 기대를 재정의하고 새로운 세대의 혁신적인 플레이 경험을 선보이기 위한 중대한 도약을 하고 있다”면서 “더욱 풍요롭고 아름다운 세상은 생각지도 못한 방식으로 우리의 감각을 사로잡을 것이며, 굉장히 빠른 로딩 속도는 우리가 그 세상을 더욱 매끄럽게 즐길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SIE와 락스타게임즈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역대 가장 큰 시리즈 중 하나인 GTA(그랜드 데프트 오토, Grand Theft Auto)가 PS5™로 출시된다. 향상되고 확장된 버전의 GTA V와 GTA Online은 2021년 하반기 PS5™로 출시된다.

GTA V와 GTA Online은 다양한 기술 향상, 비주얼 업그레이드, 성능 개선을 바탕으로 PS5™ 하드웨어 기능을 십분 활용했다. 더불어, 새로운 스탠드 얼론 버전의 GTA Online도 출시되며, PS5™ 사용자는 해당 타이틀의 출시 후 첫 3개월 동안 무료로 접속할 수 있다.

일단 자격이 부여되면 게임을 계속 보유할 수 있으며, PlayStation®Plus에 가입된 PS5™ 사용자는 원하는 만큼 GTA Online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오늘부터 PlayStation®4용 GTA V 플레이어는 2021년에 PS5™용 게임이 출시되기 전까지 매달 100만 GTA달러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SIE 월드와이드 스튜디오와 업계 최고의 퍼블리셔 및 개발사는 다양하고 독특한 경험을 보여주는 PS5™ 타이틀의 라인업을 선보였다.

일부 퍼스트 파티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스 독점 타이틀로는 마블스 스파이더맨 마일스 모랄레스(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인썸니아 게임즈), 그란 투리스모 7(Gran Turismo, Polyphony Digital),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Horizon Forbidden West, 게릴라 게임즈)가 있다.

서드파티 개발사는 NBA 2K21(2K, 비주얼 콘셉츠), 레지던트 이블 빌리지(RESIDENT EVIL™ VILLAGE, 캡콤) 등의 블록버스터 프랜차이즈를 비롯해 데스루프(DEATHLOOP™, 베데스다), 프로젝트 아티아(Project Athia(가제), Square Enix/Luminous Productions)와 같은 PS5™ 콘솔 독점으로 출시될 새로운 IP를 공개했다.

Stray (Annapurna/ Blue Twelve Studio), Bugsnax(Young Horses)와 같이 인디 개발사에서 선보인 새로운 타이틀은 신규 플랫폼으로 출시될 콘텐츠의 다양성을 보여준다.

SIE는 게임 경험을 향상시킬 새로운 PS5™ 주변기기도 선보였다.

▲ PULSE 3D™ wireless headset은 3D 오디오 및 듀얼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지원한다. ▲ HD Camera은 듀얼 1080p 렌즈 탑재해 플레이 순간을 방송할 수 있다. 

▲Media Remote는 영화 탐색 및 스트리밍 서비스를 간편하게 해 주는 마이크 내장형 리모컨이며, ▲DualSense™ 충전 거치대는 2개의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를 편리하게 충전 가능하다.

SIE는 PS5™의 가격 및 추가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