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와 협착증 치료에 도움이 되고 통증을 완화하는 메디컬체어가 나왔다.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는 유튜브 라이브로 ‘언택트 프레스 컨퍼런스(Untact Press Conference)’를 열고 ‘팬텀 메디컬’을 첫 공개했다.

‘팬텀 메디컬’은 목디스크와 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을 완화하는 조합의료기기다. 조합의료기기의 세부 항목은 ▲의료용 전자기 발생기 ▲전동식 공기주입식 정형용 견인장치 ▲의료용 온열기 ▲의료용 진동기로 식약처 인증(수인20-4243호)을 받았다.

출처=바디프랜드
출처=바디프랜드

‘팬텀 메디컬’의 가장 주된 사용효과는 목디스크와 협착증 치료다. 팽창, 수축하는 에어셀을 이용해 사용자의 목 부분을 견인하고, 늘리고(extension), 지압함으로써 치료하는 원리다.

‘팬텀 메디컬’을 연구개발한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전철진 실장은 “공기주입 유닛에 의해 팽창, 수축하는 에어백 모듈이 사용자의 목뒷부분에 연속적, 반복적인 압력을 가하고, 목 부위를 밀어주며경추를 견인해 근육을 이완시킨다”며 “하중이 목 뒷부분의한 곳에 집중되지 않고 전체적으로 균일하게 분포되도록 견인하고 마사지 해 목디스크와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설명했다.

통증 완화도 ‘팬텀 메디컬’의 주요 기능이다. 척추라인에 PEMF(Pulsed Electic-magnetic field) 펄스 전자기장을 발생시켜 근육통을완화해준다. PEMF 치료는 근육 통증 완화를 위해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등과 허리에 온열 작용을통해 근육통을 완화하고, 전신에 진동과 압박자극을 가해 근육을 이완해 근육통을 완화하는 기능 역시 의료기기로 인증 받았다.

이 같은 의료기기 인증 기능들은 ‘목디스크 치료에 도움이 되는 에어셀을 이용한 장치가 구비된 안마의자 특허’(특허번호 101967974)를 비롯해 총 5개의 바디프랜드가 보유한 특허 및 실용신안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조수현 센터장은 “계속되는 컴퓨터 앞 업무,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 등으로 많은 분들이 목디스크와 협착증 등으로 고통 받고 있다”며 “건강수명 연장을 추구하는 바디프랜드의 메디컬R&D센터 내 전문 연구인력들이 한 마음으로 연구개발한 제품”이라고 ‘팬텀 메디컬’을 소개했다.

‘팬텀 메디컬’은 ▲목 에어백으로 경추를 견인해 목디스크를 치료하는 ‘목디스크 견인치료 모드’ ▲부드럽게 목을 마사지하며 견인해 퇴행성 협착증으로 인한 신경압박과 통증을 감소시키는 ‘퇴행성 협착증 치료 모드’ ▲목 부위를 집중적으로 마사지해 PEMF(펄스 전자기장)으로 목 부위 통증을 완화하는 ‘PEMF 목 모드’ ▲허리 부위를 집중적으로 마사지해 PEMF로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PEMF 허리 모드’ ▲허벅지, 종아리, 발목에어백으로 근육 자극을 극대화해 스트레칭하고 근육통을 완화하는 ‘허벅지자극 모드’ 등의 다양한 메디컬 마사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제조 과정도 엄격히 관리된다.

의료기기법에 따른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의료기기제조업자가 생산하는 의료기기의 안전성, 유효성, 적합성, 일관성 등을 높은 수준으로 보장하기 위한 품질보증체계) 심사를 완료한환경에서 제조되고 있다.

바디프랜드 박상현 대표이사는 “팬텀 메디컬은 목디스크와 협착증, 관련 통증에 시달리는 수백만 인구가 단지 메디컬체어에 앉는 것만으로도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할 수 있는 홈 헬스케어 의료기기”라며 “메디컬체어의 첫 문을 연 ‘팬텀 메디컬’을 시작으로, 사용하는 것만으로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하고 건강 수명을늘려주는 헬스케어 로봇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 인류의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반드시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팬텀 메디컬’은 전국 123곳 바디프랜드 직영전시장과 온라인을 통해 렌탈, 판매된다. 일시불가는 580만 원, 59개월로 렌탈하면 월 9만9500원이다. 선납금과 제휴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2만 원 대로도 ‘팬텀 메디컬’을 집에 들여놓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