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가 홍삼과 아연을 담은 신제품 '발휘 발효홍삼 진녹綠원(이하 발효홍삼 진녹원)'을 출시했다.

발효홍삼 진녹원은 50여년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100% 유산균 발효한 'HY발효홍삼 농축액'을 사용했다.

출처=한국야쿠르트
출처=한국야쿠르트

한 병당 진세노사이드 12mg을 담아 기존 자사 제품 대비 홍삼 유효성분을 3배가량 높인 것이 특징이다. 피로개선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여기에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8.5mg을 함유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충족한다. 녹용을 비롯해 대보농축액 등 엄선한 20가지 부원료도 함께 담았다.

'프레시 매니저'가 매일 직접 전달해 주는 것도 차별점이다.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건강을 규칙적으로 챙길 수 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부문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홍삼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다”며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면역력을 관리하고자 하는 현대인들에게 '발휘 발효홍삼 진녹원'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2013년 '발휘 발효홍삼K'를 시작으로 '발효홍삼 천진녹보', '발효홍삼 키즈'등을 출시하며 발효홍삼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발효홍삼 브랜드에서만 연간 300억 원 매출을 기록 중이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