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이 오늘 개막한 가운데, 혁신적인 행사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서 아시아 최대 스타트업 축제인 컴업(COMEUP)의 연계 행사로 개최된다.

올해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행사를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제트의 ‘제페토’를 활용해 100여개가 넘는 비즈쿨 학교 부스를 제작하고 학교별 비즈쿨 활동성과 등을 전시했다.

또한 NHN고도의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인 ‘샵바이(shop by)’를 활용해 200여개가 넘는 비즈쿨 학교별 쇼핑몰 페이지를 개설해 학생들이 직접 만든 상품을 전시하는 등읜 모의 쇼핑몰 창업 체험을 했다.

특히 제페토를 활용해 학교 부스를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제페토는 네이버제트에서 개발한 3차원 AR 아바타 플랫폼으로서, 지난 10월 기준 글로벌 누적 가입자 수가 1억90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러한 인기로 인해 지난달 12일에도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YG엔터테인먼트로부터 총 12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온라인 행사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는 식전 행사격인 ‘비즈쿨 라이브’를 3일간 운영하며 사전 붐업을 조성한 바 있다. 비즈쿨 라이브 기간에는 제페토 학교부스 탐방,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 기업가정신 특강, 제페토 가상부스 탐방, 미니 페스티벌 현장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돼 시청자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독특한 온라인 콘텐츠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제페토 학교부스 조회수는 12만 명에 달했으며 행사 홈페이지 조회수는 13만 명을 돌파했으며, 본 행사가 진행 중임에 따라 더욱 많은 참관객 수가 유입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개막식에는 강성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김광현 창업진흥원장, 전국비즈쿨교사협의회장 박종필 회장이 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진옥동 신한은행장 및 필리핀 리잘하이스쿨 교장이 길버트 오 이노센시오 교장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청소년 기업가정신 확산 및 비즈쿨 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학생 및 교사 등을 대상으로 표창 및 시상이 진행됐다.

이번 비즈쿨 우수교사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대구고등학교 박신영 교사는 “비즈쿨 사업을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기업가정신을 심어주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우리의 미래인 학생들에게 비즈쿨 사업의 모토인 기업가정신이 녹아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컨슈머치 = 이재원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