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글로벌 MVP펀드가 지난 10일, 순자산 2조5000억 원을 돌파했다.

2014년 4월 출시된 MVP펀드는 국내 일임형 자산배분형 펀드의 원조로, 저금리 시대 안정적 장기 수익률 확보를 위한 최적의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MVP60펀드의 경우 12월말 기준으로 누적 수익률 58%의 성과를 올리면서 꾸준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변액보험은 장기적인 시각에서 관리가 필요한 상품이다.

출처=미래에셋생명
출처=미래에셋생명

금융시장 변화에 대응해 주식형, 채권형, 혼합형 등 투자처를 넘나들며 적극적으로 운용해야 수익이 높아진다. 그러나 급변하는 투자 환경을 개인투자자가 일일이 분석해 수익이 날 수 있는 투자처로 제때 갈아타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이런 문제에 대한 미래에셋생명의 솔루션이 바로 MVP펀드이다.

이 펀드는 고객을 대신해 업계 최초로 보험사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전략 수립부터 운영까지 모든 자산운용을 직접 관리하는 일임형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이다.

미래에셋생명은 글로벌 분산투자를 원칙으로 전체 변액보험 자산의 60% 이상을 해외자산에 투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MVP펀드는 전문가들이 글로벌 시장상황을 면밀하게 살펴 시기적절한 리밸런싱을 통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운용 전략을 펼친다.

이러한 자산배분 원칙은 코로나19 위기에서도 성과로 이어졌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MVP는 단순히 주식과 채권의 정해진 비율을 맞추는 기계적 자산배분이 아닌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을 추구한다”며 “코로나19 사태 전부터 IT, 플랫폼, 온라인 유통 등 디지털 혁신 트렌드에 주목해 왔었고, 이번 팬데믹으로 인한 글로벌 경기의 일시적인 위축은 오히려 해당 분야 대표 기업들이 시장 점유율을 확대 할 기회라고 판단한 것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라고 분석했다.

MVP펀드 선전에 힘입어 미래에셋생명은 변액보험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2020년 1월부터 10월까지 미래에셋생명은 변액보험 초회보험료 1조2635억 원을 거두며 국내 변액보험 신계약 시장 점유율 52.5%의 압도적인 위치를 기록하고 있다.

조성식 미래에셋생명 자산운용부문대표는 “변액보험펀드에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활용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사는 미래에셋생명이 업계 최초”라며 “더 많은 고객이 글로벌 우량자산에 합리적으로 투자하는 MVP펀드로 행복한 은퇴설계를 준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컨슈머치 = 임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