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구현모)가 AI 호텔 서비스를 위한 ‘기가지니 호텔’ 단말의 보급형 모델 ‘기가지니 호텔 미니’를 출시한다.

KT AI 호텔의 ‘기가기지 호텔’ 단말에서는 음성 한 마디로 호텔 객실 내 조명, TV, 냉난방 등의 객실제어가 가능하며, 어메니티, 컨시어지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고, 지니뮤직의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기가기지 호텔 미니’ 단말은 기존 12인치 ‘기가지니 호텔’ 단말보다 작은 7인치 사이즈에, 무게도 1.2kg 정도로 가벼워졌다. 

출처=KT
출처=KT

그럼에도 적외선 블라스터(IR Blaster)가 상하좌우 4면에 각각 1개씩 총 4개가 포함되며, 객실제어를 위한 리모콘 신호를 좀 더 강하게 출력할 수 있다. 적외선 블라스터는 적외선 인식으로 동작하는 다른 외부 장치를 제어할 때 필요하다.

단말에서의 UI(유저 인터페이스)도 개선했다. 호텔 투숙객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음성인식 외에도 쉽게 터치 형식으로도 제어할 수 있으며, 투숙객의 이용 패턴에 따라 패널의 순서를 자동으로 바꿔주는 등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는 기존 KT AI 호텔을 사용해 본 투숙객 및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다.

가격도 기존 단말기 대비 약 10만 원 이상 저렴해, 비교적 객실 규모가 작은 중소형 호텔에서도 부담 없이 단말 선택이 가능하게 됐다. 단, 기본형 기가지니 호텔 단말의 ‘하만카돈’ 스피커는 보급형 ‘기가지니 호텔 미니’ 단말에선 제공하지 않는다.

KT AI/BigData사업본부장 최준기 상무는 “KT 기가지니 호텔 미니에 투숙객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모두 담았다”며 “이번 단말 라인업 추가로 여러 호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KT ‘AI 호텔’ 서비스를 더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컨슈머치 = 박경욱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