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정수)와 함께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혁신 인슈어테크 스타트업의 상생 협력구조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출처=DB손해보험
출처=DB손해보험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인슈어테크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사업화 ▲인슈어테크 사업협력 검토 ▲스타트업 대상 인슈어테크 관련 자문 제공 등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 및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DB손해보험 전략혁신실 고영주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과의 상생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인슈어테크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업 사례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의 인슈어테크 혁신을 함께 이끌어 나갈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할 수 있도록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긴밀하게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지원기관으로 창업생태계 내에서 초기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부터 국내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간의 협업을 구축할 수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국내 창업 생태계에 대·중견기업과 혁신 스타트업의 상생 협력구조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컨슈머치 = 임성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