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가 'Hy 콜드브루 아메리카노'의 할랄 인증을 마쳤다.

할랄 인증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생산, 가공된 식품 등에 부여되는데 중동과 동남아 등 이슬람 문화권 국가 공략을 위한 필수 요소다.

출처=hy
출처=hy

KMF(한국이슬람중앙회)할랄 인증은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 중 하나다.

한국을 비롯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에서 동등한 효력을 가진다. 

hy는 아메리카노 외 라테 2종에 대한 KMF 인증을 추진 중이다. 아울러 세계 최대 무슬림 보유국인 인도네시아 공략을 위한 무이(MUI)인증도 계획하고 있다.

BTS 패키지를 적용한 Hy 콜드브루는 방탄소년단의 인기와 함께 해외시장에서 꾸준히 러브콜을 받아왔다.

2019년 수출 첫 해 91만 개를 시작으로 지난해에만 270만 개를 판매하며 200% 가량 높은 신장율을 기록했다. 올해 1~4월 판매량이 270만 개를 기록해 작년 한 해 수출량을 이미 넘어섰다.

이번 할랄 인증을 계기로 세계 무슬림 인구 중 60% 이상을 차지하는 동남아 지역 수출 기반을 마련한 만큼 성장세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hy 강동완 멀티영업 2팀 팀장은 "Hy 커피의 해외시장 확대는 '유통전문기업 hy'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도전"이라며 "제품 현지화 전략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K푸드의 위상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키워드
#할랄 #BTS #hy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