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의 HDC아이콘트롤스(대표 김성은)는 메타버스 기업인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과 26일 메타버스 기반의 온·오프라인 공간 융합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성은 HDC아이콘트롤스 대표와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사가 보유한 역량과 인프라를 연계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는 새로운 서비스 개발로 소비자와 소통할 계획이다.

출처=HDC현대산업개발
출처=HDC현대산업개발

양사는 ▲메타버스 서비스 플랫폼 기술협력 ▲오프라인 공간의 디지털化 ▲버추얼 스마트테리어 사업모델 개발 ▲오프라인 모델하우스의 디지털化 ▲HDC그룹 인프라 대상 실감형 공간 콘텐츠 서비스 확대 ▲스마트 시티 운영을 위한 디지털 트윈 구축 협력 등을 핵심으로 추진한다.

올림플래닛은 부동산, 전시, 커머스 등 다양한 B2B 산업 내 특화된 버추얼 공간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기업이다.

버추얼 공간을 중심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고객과 만나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기반의 버추얼 커뮤니티 문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는 “최근 건설, 인테리어, 전시, 커머스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메타버스 기술 기반의 버추얼 공간 솔루션을 도입하는 추세”라며 “가상과 현실이 융합되는 기술로 온오프라인에서 새로운 버추얼 비즈니스 문화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성은 HDC아이콘트롤스 대표는 “HDC아이콘트롤스의 공간 AIoT 기술에 올림플래닛의 메타버스 솔루션을 융합하여 기존에는 없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스마트 시티 구현에 앞장 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HDC아이콘트롤스는 지난 6월 4일 비상장 계열사인 HDC아이서비스와 흡수합병하고 HDC랩스로 신규 출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합병 후에는 4차산업 관련 핵심기술을 확보와 더불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 기업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컨슈머치 = 송지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