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 수원영통1점 임민수 사장이 예비창업자들은 물론 인근 자영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19년 매장을 인수해 사업을 시작한 임 씨는 창업 2년만인 현재 월 매출 8000만 원을 안정적으로 기록하며, 인근 지역에 매장을 하나씩 늘려 총 6개 매장을 가진 사업가로 변신했다.

임 씨는 고정 고객 확보를 위해 맛있고 안전한 제품 퀄리티를 유지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했다.

출처=제너시스BBQ
출처=제너시스BBQ

임 사장은 “고객들은 BBQ 브랜드의 가장 큰 자산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로 튀긴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기대하며 매장을 찾고 있기 때문에, 주문량이 많을 때도 늘 제품의 맛과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한 개인의 노력은 필수적”이라고 덧붙였다.

임 사장은 치킨대학에 입소해 조리과정, 지역 마케팅, 자사앱 및 배달앱 활용 등 열심히 학습했다.

실제로 매장을 오픈하고 나서 가장 먼저 전단지를 지역 고객들에게 배포해 알리는 한편, 퇴근 후에는 배달 플랫폼의 고객 리뷰에 밤 늦게까지 답글을 달며 소통에 힘썼다.

임 사장은 "소통을 열심히 하니 고정 고객이 늘었다"며 "안정적인 매출 확보의 동력이 됐다"고 밝혔다.

또 BBQ 본사가 진행하는 자사앱 프로모션이나 배달 앱 프로모션 등 여러 프로모션과 오후 1시~5시까지 제품을 만들어 지역주민들에게 나누어 주는 NCF(New Customer Friendship)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 신규 고객을 확보로 이어져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

임 사장은 “이렇게 안정적인 매출 확보와 매장수를 늘릴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이 높게 평가하고 있는 BBQ의 브랜드 가치와 체계적인 교육 및 지원시스템이 바탕이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임 사장은 지난 8월, 제너시스BBQ그룹이 역점을 두고 진행하는 ESG사업인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는 면접관으로도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때 BBQ의 브랜드 파워만 믿고 사업을 시작했고, 2년이 지난 현재 6호점까지 운영하고 있다”며 “지원하신 간절함과 열정이라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고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컨슈머치 = 송지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