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대표 김형, 정항기)이 신길 AK 푸르지오 도시형 생활주택의 분양에 나선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225-9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신길 AK 푸르지오’ 도시형 생활주택은 지하 5층~지상 24층, 5개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296세대, 오피스텔 96실 총 392세대와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되는 주상복합 단지다.

전용면적별로 도시형 생활주택 ▲49㎡A 83가구 ▲49㎡B1 151가구 ▲49㎡B2 20가구 ▲49㎡C 42가구와 오피스텔 ▲78㎡A 83실 ▲78㎡B 13실이 공급된다.

신길 AK 푸르지오(출처=대우건설)
신길 AK 푸르지오(출처=대우건설)

신길 AK 푸르지오 도시형 생활주택은 오는 15일~16일 양일간 신길 AK 푸르지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청약접수를 받으며, 당첨자발표는 17일, 정당계약은 19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신길 AK 푸르지오 도시형 생활주택은 청약통장을 사용하기 않기 때문에 재당첨제한이 없다.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소유, 거주지 등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청약접수가 가능하다. 가점제가 아닌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며 실거주 의무도 없다.

또 지난 3일 진행된 오피스텔 청약 접수에서도 12만5919명이 접수해 최고 1349대 1, 평균 131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만큼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공급이 희귀한 서울 신길뉴타운에 들어서는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로 문의가 상당하다”며 “재당첨제한 등 청약 요건도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오피스텔에 이어 도시형 생활주택도 많은 수요자들이 몰릴 것”이라고 말했다.

단지는 수도권 지하철 7호선 신풍역, 수도권 전철 1호선과 KTX가 정차하는 영등포역이 도보권에 있어 여의도·구로디지털단지 등의 업무지구로 출·퇴근도 편리하다.

교통 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인근에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이다. 신안산선 복선전철은 경기 안산~서울 여의도를 잇는 수도권 서남부의 노선으로 2024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또 이와 함께 신림선 경전철(`22년 예정)과 난곡선 경전철(`25년 예정)도 예정돼 있어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눈에 띈다. 단지 인근 신길뉴타운의 다양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내 상업시설이 계획돼 올인원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영등포 타임스퀘어,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백화점 등 대형 쇼핑·문화시설도 가깝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주변으로 신길근린공원, 영등포공원, 보라매공원, 샛강생태공원 등이 있어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대방초(혁신초), 도림초, 우신초, 대영초·중·고, 영신고 등 다수의 학교를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신길 AK 푸르지오(출처=대우건설)
신길 AK 푸르지오(출처=대우건설)

넉넉한 수납 공간, 공원형 단지 등 대우건설의 기술이 가미된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 ‘신길 AK 푸르지오’는 대우건설만의 기술과 상품개발, 디자인, 철학 등이 가미되는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로 지어지는 만큼 입주민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줄 설계가 제공된다.

조망을 극대화하고, 채광의 간섭을 최소화한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되며,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동간 거리를 넓게 확보했다. 공간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팬트리,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 공간 설계도 적용된다. 특히, 도시형 생활주택은 면적 대비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ㄷ자형 주방을 구성하거나 넓은 팬트리를 계획하는 등의 효율적인 평면설계를 적용했다. 지상은 차량 동선과 보행 동선을 분리해 차가 없고, 아늑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푸르지오만의 커뮤니티 공간인 그리너리 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등의 공용시설과 주민회의실, 생활지원센터 등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주민편의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신길 AK 푸르지오’에는 대우건설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Five Zones Clean Air System’도 도입된다. 이 시스템은 단지입구, 지하주차장, 동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내부 등 5개의 구역(Zone)으로 나눠 구역별로 미세먼지 오염도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청정 시스템이다.

또한 단지가 위치한 신길뉴타운은 ‘보라매 SK VIEW’, ‘래미안 에스티움’, ‘래미안 프레비뉴’, ‘신길센트럴자이’, ‘힐스테이트 클래시안’ 등의 1군 브랜드 타운이 형성된 지역이다. 신길뉴타운 랜드마크 입지에 ‘푸르지오’ 1군 브랜드 단지가 새롭게 공급되는 만큼 브랜드 타운의 프리미엄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견본주택은 11월 5일부터 16일까지 12일간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전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견본주택은 주기적 방역⋅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비접촉 상담 등 철저한 방역태세를 갖춰 안전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단지는 사이버 견본주택을 동시에 운영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분양일정, 조감도, 단위세대 평면도, 실물모형 VR영상 등의 분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컨슈머치 = 송지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