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이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공격수 손흥민 선수(이하 '손흥민') 프리미어 리그 공격수로 성장하는 데 마사지 도움을 꾸준히 받아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한 고마움을 늘 가져왔다는 손흥민이 일선 구단 피지컬 트레이너들에게 안마의자를 선물해 눈길을 모은다.

손흥민은 지난 22일 국군체육부대 산하 여자축구단인 보은상무에 안마의자를 5대를 선물하고 선수들의 몸 관리를 전담하는 피지컬 트레이너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한편 후배들을 격려했다.

출처=바디프랜드
출처=바디프랜드

손흥민 선수 측에 따르면 손흥민은 지금의 프리미어 리그 공격수로 성장하는데 마사지 도움을 크게 받아 왔다. 그의 괄목할만한 성장 뒤에서 많은 영향을 준 손흥민의 아버지는 아들을 케어하는 과정에서 마사지를 통해 근육을 풀고 스트레칭을 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한다.

실제 손흥민은 경기가 없는 날에도 몸의 컨디션 회복을 위해 휴식 및 근육 마사지 등에 힘을 쏟으며 컨디션을 조절하는 게 루틴처럼 돼 있다.

손흥민 선수는 에세이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에서 "경기가 없는 날에도 몸의 컨디션 회복을 위해 휴식 및 근육 마사지 등에 힘을 쏟는데 이는 모두 축구를 위한 자기 관리 중의 하나"라고 언급했고, 이 책을 통해 손 선수는 “평소 근육 마사지를 자주 받았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때문에 평소 마사지를 해주던 분들과 피지컬 트레이너들에게 보답할 길을 늘 생각하고 있었다는 손흥민. 때마침 평소 눈 여겨 봐온 바디프랜드 광고 출연이 연이 돼 이번 안마의자 선물로까지 이어졌다.

안마의자를 통해 손흥민이 선수생활 중 마사지를 통해 받은 도움을 피지컬 트레이너들과 후배들이 똑같이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는 전언이다.

이번에 손흥민이 피지컬 트레이너들에게 선물한 안마의자는 바디프랜드의 '더파라오', '더팬텀', '팬텀 메디컬케어' 등 총 5대다. 정교하고 과학적인 XD 입체 마사지 모듈이 적용된 제품들로 운동 선수의 피지컬은 물론 멘탈을 관리할 수 있는 멘탈마사지 프로그램도 함께 탑재된 제품들이다.

설치된 안마의자는 향후 보은 상무팀이 훈련하고 있는 경북 문경시의 국군체육부대 숙소와 사무실에서 선수들과 선수들의 건강을 관리하는 피지컬 트레이너들의 피로 회복을 돕게 된다.

[컨슈머치 = 이용석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