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가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이화의료원)과 함께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제품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에 나선다.

바디프랜드와 이화의료원은 지난 7일 이대서울병원 7층 부속회의실에서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제품 개발 관련 임상시험과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처=바디프랜드
출처=바디프랜드

이날 업무협약식은 정재원 바디프랜드 부사장, 민아란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실장, 김지영 바디프랜드 마케팅전략본부 실장과 유경하 이화의료원 원장,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주웅 첨단의생명연구원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임상시험과 연구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여 발전을 도모하고 한국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분야 공동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제품의 안전과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한 임상시험과 공동연구에 협력하고, 새로운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상호 협력관계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한 위원회 구축, 병원 및 기업의 현장 교류를 통한 고객 서비스 향상 등에도 힘을 합치기로 했다.

정재원 바디프랜드 부사장은 “업계 최초로 설립한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에는 정형외과, 정신과, 신경과, 가정의학과, 이비인후과 등 각 분야 전문의 등이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며 “이번 이화의료원과의 업무협력 협약 체결로 메디컬R&D센터에서 의료현장에 근거한 다양한 연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통해 한국 보건 의료 발전에 기여해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컨슈머치 = 손미화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