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NFT가 최근 떠오르고 있는 TV 아트 NFT 사업을 자회사 블루베리옥션을 통해 대응할 방침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LG전자는 NFT 사업을 본격화하면서 TV나 LED 사이니지에 NFT 디지털아트 플랫폼을 탑재한다.

우선 삼성전자의 NFT 플랫폼은 다음달 중순 이후 출시 예정인 ‘더 프레임’과 ‘마이크로LED TV’, ‘네오QLED TV’ 등 모델에 적용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NFT 플랫폼은 삼성 스마트TV의 스마트허브에 앱이 추가되는 형태로 디지털 예술 작품을 앱을 통해 검색하고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출처=블루베리NFT
출처=블루베리NFT

LG전자도 TV에 NFT 플랫폼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박형세 LG전자 부사장(HE사업본부장)은 지난달 간담회에서 “몇 년간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진행했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가 예술과 미술품에 최적화돼 있다고 판단해 마케팅을 진행해 왔다”며 “LG전자와 아티스트 간의 관계도 많이 진전돼 있어 NFT의 TV 탑재 계획은 분명하다”고 설명한 바 있다.

LG전자는 미국 디지털아트 플랫폼 업체 블랙도브(Blackdove)와 파트너십을 맺고, LED사이니지에 NFT 디지털아트 플랫폼을 탑재하기로 했다.

TV 아트 NFT 사업이 기업별로 가속화되면서 블루베리NFT도 자회사 블루베리옥션을 활용해 TV 아트 NFT 사업을 대응할 방침이다.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댑레이더에 따르면 NFT 거래액은 지난해 230억달러(약 27조5000억 원)로 추정된다. 이는 1년 전인 2020년 9500만 달러(약 1100억 원)과 비교해 240배 이상 성장한 규모다.

NFT 거래액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블루베리NFT는 개인과 기업에 아트에 관련된 컨설팅을 제공하는 아트컨시어지뉴욕(ACNY)과 협업해 자사 타워 2층에 NFT 전용 오프라인 및 온라인 아트NFT 갤러리인 '스탠 바이 비'를 운영하며 NFT 사업에 뛰어들었다.

특히 블루베리NFT는 국내 최초로 NFT 전용 미술관을 운영하면서 픽셀아트의 1인자 주재범 작가 등 트렌디한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트 NFT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트 NFT 사업을 통해 TV 아트 NFT 뿐만 아니라 다양한 NFT 사업에도 대응을 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실내 생활이 더욱 많아지면서 다양한 콘텐츠 요소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NFT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NFT 플랫폼 등을 통해 콘텐츠 경험을 확대해 나가고, 자사가 가지고 있는 갤러리 등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NFT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이용석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