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 기업의 판매대금 결제서비스 ‘페이고스’의 이용 기업을 대상으로 ‘금쪽같은 내 정산’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고스는 아마존닷컴 등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 수출기업의 판매대금을 결제·정산해주는 플랫폼이다.

해외전자상거래 정산이 편리하고 환전, 송금수수료 등 각종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거래규모가 매년 30% 이상 증가하고 있다.

출처=IBK기업은행
출처=IBK기업은행

금번 이벤트 대상은 올해 페이고스 서비스에 신규로 가입한 기업 또는 페이고스로 해외전자상거래 대금을 정산 받은 기업이다.

페이고스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가입 후 쇼핑몰 판매내역 등의 정보를 페이고스에 제공하는 절차에 동의하는 API 연동을 완료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는 올해 말까지 진행되며 페이고스로 판매대금을 정산한 기업 중 선착순 100개 기업에게 모바일 치킨 교환권을 제공하고 정산 대금이 높은 30개 기업을 선정해 고급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지급한다.

또 주요통화(USD, EUR, JPY) 80% 환율우대 및 해외송금수수료 면제, 해외 지금결제대행사(PG) 수수료 할인 등의 우대혜택도 주어진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금번 페이고스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통해 해외온라인 쇼핑몰 판매와 정산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수출기업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