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이 미국 기준금리 인상 이후 본격적인 긴축의 시대에 따른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를 30일 오후 5시부터 약 2시간 가량 진행한다.

언택트 컨퍼런스는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Samsung POP)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 가능하며, 삼성증권의 대표 애널리스트가 직접 출연해 국내외 시황에서부터 개별 섹터 분석에 이르기까지 현재 시장을 아우르는 주요 이슈들에 대한 전략을 공유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삼성증권의 대표 애널리스트인 리서치센터 장효선 글로벌주식팀장, EV·모빌리티 담당 임은영 수석 연구위원, 정명지 투자정보팀장, TECH 담당 이종욱 수석연구위원이 출연해, 매 강의마다 10분간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출처=삼성증권
출처=삼성증권

주요 강연 내용으로는 ▲하반기 핵심 투자 아이디어 셋! ▲인싸의 시대! ▲Bofa의 도발적 시장 전망, 10월부터 미국은 대세상승장? ▲테슬라 제국건설에 동참하라! 등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돼있는 섹터를 위주로 구성됐다.

윤석모 리서치센터장은 "미국 기준 금리 0.75% 인상 이후, 시장이 본격 '전환'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긴축의 시대에 알맞는 투자 전략과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현황을 고객분들과 공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컨퍼런스의 전체 영상과 세션별 영상은 '언택트 컨퍼런스' 라이브 방송 이후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에 편집본으로 각각 업로드 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의 사전 접수(21~29일)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30일 당일, 개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유튜브 링크(URL)를 제공할 예정이며, 사전 접수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언택트 컨퍼런스의 사전 신청을 마친 고객 중,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모니모 또는 리서치톡에 가입한 고객이 '언택트 컨퍼런스' 라이브 방송 중 진행될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각각 선착순 3000명, 2000명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추가로, 언택트 컨퍼런스 사전 신청 고객이 삼성증권의 '리서치톡'에 신규 가입 시, 선착순 3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리서치톡 가입은 30일 당일까지 유지 필수).

'리서치톡'은 지난 4월 삼성증권이 론칭한 신규 서비스로, 온라인 우수고객이 POP HTS, MTS(mPOP) 등을 통해 관심 종목, 섹터, 애널리스트 등을 등록해두면 이에 대한 정보가 나올때마다 고객에게 실시간 알림을 제공하는 맞춤형 투자정보 서비스이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