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은(대표 조성호) ‘2022 우수 아이디어∙창의혁신 제품 공모전’ 당선작 시상식을 가졌다.

공영홈쇼핑은 지난해 10월 공공판로확대 및 공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전국 중소기업, 벤처, 소상공인 등을 지원하는 공익사업팀을 신설했다.

출처=공영홈쇼핑
출처=공영홈쇼핑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공영홈쇼핑 첫 공모전인 ‘2022 우수 아이디어∙창의혁신 기업 제품 공모전’을 개최했다. 

지난 5월 2일부터 22일까지 접수를 받아 3단계 평가(자격심사 → 전문가 평가 → 오프라인 PT) 진행했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선정을 위해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해 심사했다.

공영홈쇼핑은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우수상 9명 총 10명을 선발했다. 대상은 ‘곤드레비벼요 시리즈 4종’을 기획한 산채만 주식회사의 박상미 대표가 수상했다.

그 밖에도 쿼드비 최용석 대표의 ‘초유단백질 분말’, 주식회사 보틀웍스 김미경 대표의 ‘마시는 차 정기구독 상품’ 등 9명의 우수상을 선정, 대상 1000만 원 우수상 각각 500만 원, 총 5500만 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공영홈쇼핑은 향후 10개 수상작에 대해 TV홈쇼핑에서 직접 판매 할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상품화 코칭뿐만 아니라, 방송영상물제작 예산지원, 판매수수료 전액 무료 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시상을 맡은 조성호 대표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혁신제품으로 응모한 많은 청년기업, 벤처·스타트 기업들의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하다”며 “어려움 속에서도 특허를 획득하고, 기술개발연구에 매진해온 수상자들의 노고가 빛날 수 있도록 TV홈쇼핑 론칭 및 시장히트상품 육성 강화를 위한 원스톱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정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