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대표 조좌진)가 트래블월렛(대표 김형우)과 제휴해 ‘트래블엔로카’ 카드를 선보였다.

카드는 이용금액의 최대 3%를 트래블월렛 앱에서 외화로 환전할 수 있는 ‘트래블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트래블포인트 1% 기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해외·항공사·여행사 가맹점에서는 3%를 매월 5만 포인트까지 특별 적립 받을 수 있다.

출처=롯데카드
출처=롯데카드

트래블포인트는 환전 수수료 부담을 낮춘 트래블월렛의 포인트다.

트래블월렛 앱에서 환전 시, 주요 통화(달러, 유로, 엔화)는 환전수수료가 없으며, 그 외 통화도 0.5% 이하의 낮은 환전수수료가 적용된다.

현재 총 15개국 통화(미국, 유럽, 일본, 영국, 태국,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홍콩, 호주, 캐나다, 대만)로 환전 가능하다. 환전한 각 통화는 트래블월렛의 외화선불카드인 ‘트래블페이카드’를 통해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하거나, 해외VISA ATM에서 외화 출금이 가능하다.

또, 국내 출발 국제선 항공요금을 트래블엔로카 카드로 결제 시 ‘해외여행자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에서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사망·후유·장애 시 최대 2억5000만 원, 여행 중 상해사망·후유·장해 시 최대 1억 원, 상해의료실비 보상 최대 2억5000만 원, 질병의료실비 보상 최대 2억5000만 원을 제공한다.

해외여행 시 유용한 부가혜택 혜택도 있다.

국내 및 해외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차량 이동 서비스 'MOVV' 3만 원 이용권 바우처, 해외 짐 배송 및 보관 서비스 ‘굿럭’ 3만 원 이용권 바우처, 국내외 공항에 위치한 ‘The Lounge’ 제휴 공항 라운지 1회 무료 이용권 쿠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매해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

특별 적립 혜택, 해외여행자 보험 혜택, 부가혜택은 2023년 12월 31일까지 제공되며, 연장 시 재공지된다.

트래블엔로카 카드 연회비는 5만 원(국내전용·VISA)이며,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발급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롯데카드는 이번 제휴를 비롯해 ‘뱅크샐러드’, ‘캐시노트(한국신용데이터), ‘고위드’, ‘에멘탈’, ‘창업인’ 등 핀테크 스타트업과 전략적 제휴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가 보유한 노하우 및 자원을 활용해, 참신한 아이디어 및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