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가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플랫폼 모니모에 이름과 연락처만으로 송금이 가능한 '연락처 송금'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연락처 송금' 서비스는 오픈뱅킹 기반으로, 계좌번호를 몰라도 이름과 연락처만으로 송금이 가능하며, 모니모 비회원에게도 송금이 가능하다.

출처=삼성카드
출처=삼성카드

또한, 모니모의 일반 송금과 동일하게 별도의 수수료 없이 송금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 시 월 최대 30개의 젤리 리워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젤리는 모니모 앱에서 제공하는 전용 리워드로, 젤리교환소에서 '모니머니'로 교환해 보험가입, 송금, 펀드투자 등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연락처 송금' 서비스는 모니모의 '연락처 송금' 메뉴에서 받으실분의 연락처와 이름, 보낼 금액을 입력하면 문자메시지 또는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링크가 발송된다. 수취인은 문자메시지 또는 카카오톡의 링크를 클릭해 본인의 계좌번호만 입력하면 송금을 받을 수 있다.

송금인은 송금이 완료되면 앱푸시를 통해 송금 완료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유효기간 내에 수취인이 받지 않은 경우에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앱 모니모 이용고객의편의성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연락처 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컨슈머치 = 전향미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컨슈머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